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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네오빈 Aug 22. 2022

구매 전환율이 높은 프로모션 페이지 만들기(1)

#온라인프로모션 #프로모션페이지


기업의 온라인 비즈니스가 작든, 빠르게 성장하든, 상당히 크든 상관없이 전환율이 높은 프로모션 페이지가 필요하다. 잘 구성된 프로모션 페이지는 온라인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구매 전환율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만큼 강력한 도구이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은 비즈니스 이벤트를 홍보하고 사전에 가능한 한 많은 잠재 고객을 전환할 수 있는 최고의 옵션이라 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전환율이 높고 인상적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까?

좋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2차례로 나누어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프로모션 페이지란?

프로모션 페이지는 방문자에게 이벤트와 혜택을 알리고, 이벤트에 참석하도록 권장하는 페이지이다. 

일반적으로 이벤트와 함께 방문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데 사용된다.




프로모션 페이지의 주요 목표

대부분의 디자이너, 기업 및 디자인 팀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프로모션 페이지를 만든다.

방문자가 상품을 구매하도록 권장

이벤트와 혜택에 대한 정보를 소개

잠재 고객의 가입 또는 정보 수집

방문자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벤트를 공유하도록 유도




프로모션 페이지의 기본 요소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로모션 페이지에 포함해야 하는 몇 가지 기본 요소가 있다.  


1. 이벤트 설명 및 소개

이벤트를 설명하고 이벤트의 목적 및 기본 정보를 공유한다.


2. 이벤트 날짜, 시간 및 위치

방문자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 날짜/시간 및 위치와 같은 이벤트 세부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한다.

출처 - 네이버 쇼핑



3. 이벤트 가치 및 혜택

방문자가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와 혜택을 매력적이고, 명확하게 설명한다.

출처 - 지그재그



4. 클릭 유도 버튼 or 상품 구매 UI

방문자가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자세히 읽도록 유도하는 CTA 버튼을 하나 이상 포함하고,

상품 판매를 위한 프로모션 페이지는 이벤트 상품의 이미지, 이름, 가격정보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UI를 노출한다.

출처 - 좌:클레어스 우:클래스101




5. 고객 정보 입력 양식 or 고객 정보 동의 문구

수집된 고객 정보는 기업이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하거나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 경품 지급을 위한 도구로 사용된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은 법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얻어야 하므로 관련 문구를 반드시 명시해준다.

출처 - 좌:야나두 우:11번가



6.  SNS 공유 기능

더 많은 방문자가 이벤트를 알 수 있도록 하려면 방문자가 카카오톡, Twitter, Facebook, 블로그 공유 기능 또는 Instagram 게시를 통해 이벤트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출처 - 네이버



위 내용 이 외에도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려면 

프로모션 관련 영상을 노출하거나, 설득력 있는 리뷰 혹은 이벤트에 참석한 이용자 수에 대한 데이터 등을 

몇 가지 추가하면 더 좋다.





다음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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