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비아 Jan 09. 2023

돌 굴러가유 | Cirque Peak

캐나다 록키 1 - Banff National Park

Date: 2021년 9월 9일

Length: 왕복 16.1km

Elevation gain: 1,131m (마지막 1km가 elevation 500m)

AllTrails 링크: Cirque Peak via Helen Lake Trail


작년 여름 쓰리 시스터즈 동생들과 힘겹게 올랐던 그곳.

이번엔 록키가 노랗게 물들기 시작한 9월에 남동생과 함께 올랐다. 태어나 9시에 잠들어 본 적이 없다는 남동생이 캠핑장에서 9시에 뻗었다. "누나, 내가 해본 하이킹 중에 젤 힘들었어. 근데 뷰는 최고네"


언젠가 내 체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또 그 360도 파노라마 뷰를 보기 위해 다시 이곳에 오를 것 같다.

Cirque Peak 정상에 오르면 360도 파노라마 뷰가 펼쳐지는데, 맨 왼쪽은 Katherine Lake, 맨 오른쪽은 Helen Lake다. Helen Lake까지만도 별 5개 꼭 가봐야 할 코스이지만, 거기서 조금 더 무리를 해서 올라오면 올라올수록 더 멋진 뷰가 펼쳐진다.


꼭 묵언 수행자들 같다. 가장 힘들고 또 위험한 마지막 1km 구간이다.


왼쪽은 Dolomite Peak. 7월-8월 초까지는 이곳이 야생화로 뒤덮인다.


등산로에 눈이 아직 있는 2017년 7월초 사진이다. 야생화 웨스턴 아네모네가 우릴 반겨 주었다. 남동생 뒷모습을 찍은 위에 사진과 비슷한 위치다.


남동생은 사진 찍히는 것도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불러 세웠다. "야, 나 좀 찍어봐라"

마지막 피치를 올려야 할 가장 힘든 구간을 앞에 두고. 이곳에서는 왼쪽으로 돌아서 올라가면 절벽길로 간다. 가급적 오른쪽 바위길로 올라야 올바른 코스에 머무르며 산행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

 

Cirque peak 정상에서 내려다 보이는 Bow Lake, Bow Fall, 그리고 Bow Fall 위쪽에 있는 Iceberg Lake.

저 Iceberg Lake왼쪽 위가 이번 여름에 다녀온 Onion Peak다. Onion Peak는 내가 꼽은 록키 one top trail이다.  

 

마지막 1km, 가장 어려운 구간을 오르는 등산객들이 조그만 점들로 보인다. 내가 밟은 돌이 굴러서 뒤에 등산객을 다치게 할 수도 있고, 앞서 오른 등산객이 잘못 밟아 굴러온 돌이 나를 위협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날씨에 정상 정복을 포기하기는 너무 아깝다.  


Helen Lake전 지나야 하는 creek이다. 오른쪽으로 Cique peak가 보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