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용 법인폰보다 캔디데이트가 훨씬 낫습니다.

by 임리더
001.png


인사담당자에게는 대체로 채용을 위한 법인폰이 지급됩니다. 혹은 그마저 지급되지 않아 개인 휴대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휴대폰 하나로 면접을 잡는 일이 과연 인사담당자에게 가장 효율적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법인폰보다 캔디데이트가 비용은 저렴하고, 효과는 높습니다.


그렇다면, 리크루팅용 휴대폰, 즉 법인폰에 대한 1년 유지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또 최고의 인재를 안내하는 면접 안내 솔루션 캔디데이트의 1년 간 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002.png


오직 면접을 중점으로, 법인폰과 캔디데이트를 본격적으로 비교하기!


법인폰 1개 1년 사용과 캔디데이트 1년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법인폰을 유지하는 한 달 비용은 기기값을 제외, 통화·문자 무제한 요금제 기준 39,600원입니다. 캔디데이트는 연 구독 시 한 달에 31,200원의 비용이 듭니다. 법인폰을 이용하는 것보다 캔디데이트를 구독하는 것이 한 달 기준 8,400원, 1년 기준 100,800원 더 저렴한 셈입니다.

법인폰으로는 내용을 직접 작성하여 전화/문자를 통한 면접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캔디데이트를 통해서는 지정된 문구를 카카오톡 자동 메세지로 발송하여 면접 관련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폰으로 리마인드를 하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직접 면접자 한 명 한 명에게 각기 다른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야 합니다. 캔디데이트는 면접 전날과 당일 자동으로 리마인드 알림톡을 보내줍니다. 이때 지도 어플을 통해 교통 정보와, 미리 설정해둔 회사 정보가 제공됩니다.

법인폰의 경우 면접관에게 직접 면접을 안내하고 연락해야 합니다. 캔디데이트에서는 면접관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확정된 면접 내용이 카카오톡 자동 메세지로 발송되며 면접날에 대한 리마인드까지 보내줍니다.

법인폰에서는 면접 하나하나를 직접 정리 및 확인해야 합니다. 캔디데이트는 면접 전용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대시보드에서는 면접 전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법인폰을 쓴다면 면접 관련 특이 사항을 면접관에게 따로 전달해야 합니다. 캔디데이트에는 면접자에 대한 평가 기록과 면접 참고 사항을 메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법인폰/개인폰과 캔디데이트, 어떤 수단이 인사담당자의 면접 업무를 위하는 길일까요?



003.png



최고의 인재를 안내하는 면접 솔루션으로 결론 내기


채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면접입니다. 면접에도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중요한 면접 업무, 개인폰도 법인폰도 아닌 캔디데이트로 해결하세요. 캔디데이트는 면접만을 생각하는 서비스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아직도 사람 갈아서 면접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