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Apr 01. 2023

나는 지금 무엇을 안다고 말할 수 있는가?

지하철독서-1425



나는 내가

아무 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서양철학사,78p-

(요한네스 힐쉬베르거/이문출판사)


-------------------------


지금 내가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인가?


그것들은

진정 내가 안다고

말할 수 있는가?


안다는 것은


고정된 것으로

변하지 않는다는

전제가 있어야 하는데,


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이

정녕 있단 말인가?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1081941열람실

#언스플래쉬 #소크라테스 #철학

#책 #독서 #글쓰기 #짧은글긴생각

매거진의 이전글 진정한 권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