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Dec 21. 2023

모든 건 쓸모 있다는 걸

지하철독서-1634


“세상에

 쓸모없는 게 어디 있니,

 나중에 다 쓰일 곳이 있겠지.”


-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

(유영광/클레이하우스)


-----------------------


지금의 나는


지금까지 내가 경험한

모든 것들의 결정체가 아닐까.


쓸모 있다고 생각한 것들이

아직까지 쓸 일이 없는 것들도 있고


쓸모 없다고 생각한 것들이

어느 순간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했다.


모든 건

나의 생각과 태도가 결정한다.


지금까지

내가 해 온 모든 것들은

쓸모 있다고 생각하자.


다만, 아직

그 쓰임에 적합한 때가

안 왔을 뿐이라고 생각하자.


그러면

지금까지 내가 해온 모든 것들이

이제부터 내가 할 모든 것들이

쓸모 있어지는 게 아닐까?


오늘 하루 난

언제 가는 쓰일 소중한 것들을

얻을 것이다.


난 그렇게 믿는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2호선2241열람실 #쓸모  #세상

매거진의 이전글 할 수 있다는 믿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