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Feb 25. 2024

현실을 직면한 순간

지하철독서-1689


현실적인 문제를 

직시하지 못하고 도망만 치다 보면, 

자신의 인생을 살아갈 수 없다.


인생을 자신의 것으로

다시 되돌리고 싶다면 

회피하는 습관을 버려야만 한다.  


-나는 왜 혼자가 편할까-

(오카다 다카시/동양북스)


-----------------------


잊고 싶었다.

회피하고 싶었다.


사라질 것 같았고

없어질 것 같았다.


그런데


그 반대였다.


더 잊을 수 없었고

더 선명해질 뿐이었다.


어느 날

눈을 떠보았다.


숨겨 놓았던 것들을 꺼내어

직면해 보았다.


두려움과 공포로

눈물이 흘렀지만

차츰 나아지기 시작하더니


어느 순간

눈이 더 맑아졌다.


이젠 그것들을

정면으로 볼 수 있게 되었고


드디어

모든 것들이 소멸되었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독일1057열람실 #회피 #직시

매거진의 이전글 긍정과 부정, 무엇을 선택하고 있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