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May 07. 2024

나의 욕망을 욕망하고 있는가

지하철독서-1736


라캉의 표현을 빌리자면,
이제 “나는 나의 욕망을 욕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강신주의 장자 수업 1-
(강신주/EBS BOOKS)

-----------------------

나는 지금
나의 욕망을
욕망하고 있는가?

지금 내가
욕망하고 있는 게 있다면,

그 욕망은
어디에서 태어난 것들인가?

나인가?
타인인가?

타인의
세상의
욕망을

나의 욕망으로
착각하지 않아야 한다.

또 나의 욕망을
욕망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아야 한다.

욕망은
나쁜 게 아니다.

욕망은
욕심이 아니다.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1080507열람실 #욕망 #자신

매거진의 이전글 이제 희망을 품을 시간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