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을지 Jan 14. 2019

구글 Ads 인증자격은 유용한가


"구글 애드워즈 인증 자격 취득하면 좋나요?"


간혹 나에게 위와 같은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다.

아무래도 아이보스에서 구글 GDN 강의를 하다 보니 구글 인증자격에 대한 경쟁력을 궁금해하더라.

그래서 역으로 이런 질문을 하면 답변이 될 것 같다.


"토익 점수를 높이고 싶은 건가요, 영어를 잘하고 싶은 건가요?"


만약, 원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토익점수를 높여야 한다면 필요한 과제다.

그런데 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다른 능력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구글 인증 자격은 없는 것보다 있는 게 무조건 낫다. 그런데 딱 거기까지다. 중요한 건 원하는 대로 써먹을 수 있어야 하니까.

나 역시 해마다 구글 인증자격시험에 응시 중이고 취득도 했는데 귀찮은 건.. 1년마다 재응시하여 갱신하지 않으면 해당 자격이 박탈당한다는 것 ㅎㅎ



(하아... 조만간 또 시험 봐야겠네 -_-;;)


그런데 이렇게 취득한 인증 자격이 내가 지금 진행하고 있는 GDN 강의나 실무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솔직히 말하면 조금이라도 전문성을 갖춰 보이려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무엇보다 클라이언트의 광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다시 세팅하고, 실험해보고, 개선해보는 과정이 훨씬 의미 있었다. 대다수 인사담당자가 그러하겠지만 나 역시 직원을 채용할 때, 관련 자격증 소지 여부 보단 주로 어떤 업무를 어떻게 했는지 더 관심 있게 본다. 물론 같은 조건이라면 인증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 더 유리하겠지만 말이다.


비정기적이긴 한데 구글코리아에서도 애드워즈 자격인증 취득을 위한 오프라인 무료교육이 가끔 있다. 그렇다더라도 과목별 교육 배정 시간이 짧아서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이 목적이면, 무료교육이나 유튜브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하고, 그게 아니라 

GDN 광고를 이해하고 잘 다루고 싶다면 스스로 직접 세팅해보면서 알아 가는 게 가장 좋다. 많은 수강생분들을 마주하면서 어떤 부분을 힘들어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데 막연한 어려움 때문에 제대로 된 시작조차 못하고 포기한 분들이 대다수였다. 시간이 지나면 어려워서 어려운 게 아니라 낯설어서 힘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일반적으로 구글 GDN이 갖는 경쟁력을 이야기할 때..

대다수 분들이 엄청난 양의 게재지면으로 인한 많은 노출, 최소 예산 제약이 없는 광고 진행, 다양한 타게팅 지원 등을 이야기하는데 내가 느낀 GDN의 매력은 단순했다.

 

내가 아는 만큼 상황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

스스로 할 줄 아는 게 많아지면 정말 재밌어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Ads 계정생성 매뉴얼 (Ver. 2019. 0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