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베이 Aug 27. 2019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자동차점검이 무료

안녕하세요 신차장기렌트 카베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점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텐데요. 주기적으로 차량을 점검하면서 타는게 자동차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일이라는 건 저도 잘 알지만, 자꾸만 이런 저런 핑계로 자동차 점검을 미루게 되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자동차 점검 얼마나 자주 하고 계세요?






과거에는 의료보험이 안되던 스케일링도 요새는 일년에 한 번씩 의료보험 적용으로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스케일링만 주기적으로 해줘도 치아 관리에 큰 도움이 되는 것 처럼 차량 관리도 마찬가지인데요. 제때 제때 자동차 점검만 해줘도 사고 방지는 물론 차량의 수명까지 연장시킬 수 있으니까요. 






필요성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지만 '바빠서', '귀찮아서', '믿을 만한 곳을 몰라서' 자꾸만 망설이고 또 미루게 되는 자동차 점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마다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무상으로 자동차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는 전국에 총 59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검사소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고, 교통안전공단(TS)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1577-0900)을 통해서 사전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 무료 차량 점검 후에는 정비가 필요한 부분과 관련해서 자세하게 안내도 받을 수 있다는 것! 정말 좋은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소중한 자동차, 바쁘거나 귀찮다는 핑계는 물론, 어떤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게 좋을지 정보가 없어서 망설여온 분들에게도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마다 제공되는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는 참 좋은 기회인데요. 


믿을 만한 업체를 통해 매달 무상으로 차량 점검의 기회가 제공되고, 점검 접수 후에는 검사장에 차를 맡기고 기다리면 끝! 타이어 공기압과 냉각수, 배터리, 각종 오일류 및 등화장치나 제동장치 등 전체적인 부분을 꼼꼼히 검사해주고 정비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차량 소유주에게 자세하게 설명까지 해주시는 이 서비스, 정말 무료 맞나요?!


거기에 워셔액이나 엔진오일이 부족한 차량의 경우에는 무상으로 이 부분을 채워주시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차량 관리 및 정비에 대해 잘 모른다는 이유로 그동안 차량을 방치했다면, 바로 내일이 8월의 마지막 수요일이니 이번 기회에 시간 내서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조사를 통해서도 차량 무상 점검이 가능하다!


한국교통안전공단(TS)에서 매달 1회씩 제공하고 있는 차량 무상 점검 외에, 제조사를 통해서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차에서는 차량 출고 후 최대 8년까지 매년 1회씩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매년1회씩 8년간 총 8회 가능) 


엔진룸과 차량 하부를 포함한 일반점검 15가지가 차량 무상점검 검사 항목에 해당되며, 에탄올 워셔액 보충도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 차량을 운용하고 계신 차주분들은 무조건 받아보시는게 이득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해당 서비스의 예약은 현대블루멤버스/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지난 정기점검 이력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워셔액 보충은 무상점검기간 8년 중 6년차 까지만 제공됩니다)


쉐보레나 르노삼성 등 차량 제조사별로 무상 점검 기준이 갖춰져있으며, 수입차의 경우는 대게 여름이나 겨울철, 명절 등을 앞둔 시점에 차량 무상점검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통상적으로 1년에 3,4회 정도 진행되며, 이는 국산차량 제조사도 동일하다고 하니 해당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각 제조사별 홈페이지 등을 참고해보세요!





이 외에도 차량사용량이 급증하는 명절이나 휴가철 등에는 보험사에서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주로 고속도로 등에 임시로 무상 차량 점검 서비스센터를 마련하고, 각종 오일류나 타이어 공기압 측정, 워셔액 보충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올 추석 연휴에 고속도로에서 이런 서비스를 발견한다면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세요.


그리고 요즘은 몇몇 지자체에서도 지역의 전문 차량 정비사 조합과 더불어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민족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일정이나 동선이 일치하는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가 있다면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차량을 미리미리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똑똑하게 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방법, 신차 장기렌트! 만 21세 이상 운전자라면 누구나 초기비용 부담없이 원하는 차량을 신차로 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신차 장기렌트 월렌탈료에는 차량가액은 물론 세금+보험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이고, 만기시 차량 인수와 반납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 등에서 합리적인 금액으로 초기비용 부담없이 편리하게 신차를 운용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신차장기렌트 비교견적센터 카베이


신차장기렌트 실시간 견적문의 



수많은 신차 장기렌트 업체 가운데 가장 저렴하고 나의 조건에 딱 맞는 업체를 찾는 일, 국내최대 장기렌트 비교견적센터 카베이에서 진짜 장기렌트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간단한 장기렌트 상담부터 비교견적 산출까지 모든 과정은 정직을 바탕으로 무료로 진행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자동차 연비 측정법 + 향상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