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국내에?" 브랜드 최초 럭셔리 2인승 로드스터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 첫 2인승 오픈카로 국내 상륙

by 카디파인
SL680-Monogram-Domestic-Launch-1.jpg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 /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의 초프리미엄 브랜드 마이바흐가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2인승 오픈카 ‘SL680 모노그램’을 선보인다.


AMG SL63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과 성능을 극대화한 이 모델은 2025년 하반기 국내 출시를 예고하며 고급 로드스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 전망이다. 가격은 약 3억 5천만 원 이상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바흐의 첫 2인승 오픈카

SL680-Monogram-Domestic-Launch-2.jpg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 / 사진=메르세데스-벤츠


‘SL680 모노그램’은 마이바흐 최초의 2인승 로드스터로, 기존 쇼퍼드리븐 중심 모델들과 차별화를 이룬다.


‘SL’이 상징하는 슈퍼 라이트(Super Light)의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마이바흐만의 화려한 상징성을 과감히 드러낸다.


전면 보닛에는 무려 307개의 마이바흐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루프, 시트, 전면 그릴, 사이드 스커트까지 전반에 걸쳐 브랜드 모노그램 패턴이 반복된다.


외관 컬러는 레드/블랙과 화이트/블랙의 투톤 조합으로 구성되며, 여기에 크롬 디테일이 더해져 시선을 압도한다.


정숙성과 고성능의 완벽 조화

SL680-Monogram-Domestic-Launch-3.jpg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 / 사진=메르세데스-벤츠


SL680 모노그램은 AMG SL63과 동일한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9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단 4.1초에 불과해, 초고성능 스포츠카 못지않은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마이바흐 전용으로 세팅된 서스펜션과 엔진 마운트, 세미 액티브 유압식 롤 안정화 시스템 등이 적용돼 정숙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특히, 소프트탑을 열고 달리는 오픈 주행 시에도 실내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바람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한 점이 인상적이다.


과감한 로고 디자인, 호불호 갈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SL680-Monogram-Domestic-Launch-4.jpg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 / 사진=메르세데스-벤츠


SL680 모노그램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차량 전반에 과감하게 새겨진 마이바흐 로고다.


외관은 물론, 실내 시트, 헤드레스트, 루프 커버에 이르기까지 반복된 로고 패턴이 적용되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하게 각인시킨다.


일부 소비자들은 이를 마이바흐의 정체성을 강조한 고급 브랜드의 상징으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지만, 반대로 “과도한 로고 남발”이라는 평가도 존재한다.


다행히 해당 디자인은 옵션으로 제공되어 구매자가 선택할 수 있어,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선택이 가능하다.


한국 시장 상륙 임박

SL680-Monogram-Domestic-Launch-5.jpg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 실내 / 사진=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은 2025년 하반기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약 3억 원대 중후반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쇼퍼드리븐 차량에 집중되는 고급차 수요 특성상, 2인승 로드스터 형태의 초고가 차량이 어떤 반응을 얻을지 관심이 모인다.


마이바흐는 이번 모델을 통해 성능, 디자인, 정숙성, 감성까지 모두 아우르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SL680 모노그램이 프리미엄 로드스터 시장에서 마이바흐만의 존재감을 확고히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이바흐 SL680 모노그램은 브랜드의 과거와 미래, 성능과 감성을 모두 녹여낸 특별한 모델로, 럭셔리 전기차와 대형 세단 중심의 고급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을 품고 있다. 국내 고급차 소비자들이 이 특별한 오픈카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아빠들 분노!" 국산 대형 전기 SUV, 또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