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님 차" 기아84가 이시언에게 선물한 럭셔리 세단

기안84, 이시언에 대형 세단 ‘체어맨’ 선물

by 카디파인
kian84-gifts-ssangyong-chairman-lee-si-eon-5.jpg 기안84가 이시언에게 선물한 쌍용 체어맨 / 사진=유튜브 '인생84'


웹툰 작가 기안84가 배우 이시언에게 건넨 자동차 선물이, 단순한 중고차가 아닌 ‘우정과 추억이 담긴 명차’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9월 공개된 유튜브 채널 ‘인생84’ 영상 속에서, 두 사람은 8년 우정의 증표로 쌍용 체어맨을 함께 구매하는 순간을 공개했다.


그 따뜻한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동시에 깊은 감동을 남겼다.


350만 원짜리지만, 단 하나뿐인 선물

kian84-gifts-ssangyong-chairman-lee-si-eon-4.jpg 기안84가 이시언에게 선물한 쌍용 체어맨 / 사진=유튜브 '인생84'


기안84와 이시언은 영상 속에서 ‘각 그랜저’와 ‘에쿠스’ 등 여러 올드카를 둘러보다 우연히 2007년식 흰색 체어맨을 발견했다.


15년이 넘은 차량이었지만, 주행거리 7만km, 1인 신조 차량, 그리고 세월이 무색한 관리 상태는 말 그대로 ‘보물 수준’이었다.


게다가 가격은 단 350만 원. 기안84는 망설임 없이 계약서를 꺼냈다. 그는 “이시언 형이 8년 동안 내 생일 선물을 단 한 번도 빠진 적이 없다”며 “이건 그 마음에 대한 내 방식의 답례”라고 말했다.


받기만 했던 미안함을 돌려주고 싶었던 그의 진심이, 자동차 한 대를 넘어 우정의 상징이 되었다.


체어맨, ‘회장님 차’라 불린 국산 럭셔리의 자존심

kian84-gifts-ssangyong-chairman-lee-si-eon-2.jpg 쌍용 체어맨 / 사진=카이즈유


이들이 선택한 2007년식 쌍용 체어맨은, 단순한 중고차가 아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국산 플래그십 세단의 상징이자, “회장님 차”라는 별명으로 불렸던 모델이다.


체어맨은 메르세데스-벤츠와의 기술 제휴로 개발된 모델로, 당시 국산차 중 드물게 직렬 6기통 엔진과 후륜구동(FR) 플랫폼을 채택했다.


최고출력 230마력대의 부드러운 엔진과 안정적인 주행 밸런스는, 지금도 “국산차 중 가장 벤츠스러운 차”로 회자된다.


전장 5,135mm, 전폭 1,825mm, 전고 1,465mm, 휠베이스 2,895mm의 압도적인 차체는 당시에도 도로 위에서 ‘회장님 차’라는 별명을 당당히 증명했다.


신차 가격은 4,214만 원~6,707만 원, 지금 돈으로 환산하면 1억 원에 가까운 금액이었다.


이건 단순한 차가 아니라, 약속이었다

kian84-gifts-ssangyong-chairman-lee-si-eon-3.jpg 기안84가 이시언에게 선물한 쌍용 체어맨 / 사진=유튜브 '인생84'


기안84가 이시언에게 체어맨을 선물한 이유는 금액 이상의 진심이었다.


그는 영상에서 “시언이 형이 내 생일 때마다 선물도 챙겨주고, 해외 촬영 때는 미역국도 끓여줬다”며 “‘언젠가 큰 거 하나 해줄게’라고 했던 약속을 지키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의 말처럼, 이 차는 단순히 ‘자동차’가 아니라 8년 우정의 기록이자 감정의 매개체였다. 이시언은 “형이 준 선물이라 더 아끼겠다”며 감격스러워했고, 두 사람은 체어맨을 타고 웃으며 도로 위를 달렸다.


국산 명차의 유산, 그리고 두 사람의 진심

kian84-gifts-ssangyong-chairman-lee-si-eon-1.jpg 쌍용 체어맨 실내 / 사진=카이즈유


쌍용자동차는 수차례의 인수와 위기를 거쳐 현재 KG모빌리티로 새롭게 태어났다. 이제는 단종된 체어맨이지만, 그 이름은 여전히 국산 럭셔리 세단의 상징으로 남아 있다.


그리고 지금, 그 명차는 기안84와 이시언의 진심이 담긴 선물로 또 한 번 생명을 얻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게 2천만 원대?" 스포티지 압도하는 중형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