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스팀부터 해외축구 관람까지
해외구매를 해보았는가?
그렇다면 혹시 이 문자를 본 적이 있는가?
해외결제는 어렵다. 인터넷에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기에 보통 '원화결제 추가수수료가 붙었네? 음... 해외결제할 때는 기본수수료도 있는가보다~' 하는 정도다. 하지만 수수료는 퍼센트로 계산되기 때문에 소액이라서 적어 보인다고 안심하다가 비싼 상품을 직구하게 되면 배가 아픈 금액이 될 수도 있겠다.
국제 카드 브랜드(AMEX, VISA, MASTER, UNIONPAY, JCB)는 1.4~0%의 수수료율을 책정하고 있고, 국내 카드사 브랜드는 체크카드의 경우 보통 0.5$가 추가로 붙는다. 이 수수료에 대해서 더 소상히 소개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제목을 바꿔야 하니, 실질적으로 해외결제 시 할인을 받아 수수료를 내도 배가 아프지 않은 방법을 알아보자. 그리고 The YOU에게 맞는 카드를 골라주겠다.
설레는 봄에 어울리는 이 '썸타는 우리체크카드'는 해외이용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혜택을 가진 카드이다. 주요혜택으로 CU와 올리브영, 패스트푸드 전문점 할인 혜택이 있어 젊은 청춘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카드다. MASTER 브랜드를 채택하여 해외결제가 가능하다.
우리카드의 체크카드는 해외 이용 건당 0.5$의 수수료를 받는다. 썸타는 우리체크카드는 이 수수료 0.5$가 면제되고 MASTER의 국제카드수수료 1%만 뗀다. 또한, 해외가맹점 이용금액의 최대 2%를 캐시백해주는 혜택도 있다. 건당 이용금액이 1만 원 이상, 30만 원 미만 시 1%, 30만 원 이상 시 2%를 캐시백해준다.
퍼센트로만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1만원이 살짝 넘는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결제, DSLR, 무선청소기와 같은 30만 원 이상의 해외 직구를 하는 YOU에게 맞는 카드다.
KB국민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는 이름답게 젊은 싱글족이 쓰기 좋은 카드다. 주요 혜택으로 편의점과 다이소, 인터넷쇼핑, 대중교통 할인 등의 혜택을 가지고 있다.
청춘대로 싱글 체크카드는 해외이용금액의 5%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가지고 있다. 이번 체크카드월드컵에 나온 카드 중에서 이보다 높은 해외이용금액 할인 카드는 없다.
해외결제 체크카드라는 종목에서 제일 좋아 보이지만, 이 카드의 약점은 할인한도다. 할인한도가 월 5천 원으로 낮은 편인데, 10만 원을 사용하면 할인 혜택을 다 받을 수 있다. 다른 카드보다2만원에서 25만원 사이의 금액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카드인 만큼 의류, 패션물품 해외직구나 스팀을 자주 이용하는 YOU에게 상당히 좋은 카드이다.
매월 싱글데이(1/11/21/31) 추가 환급할인 제공되는 싱글 체크카드!! 다이소, 소셜커머스, 해외이용 혜택 제공
m.card-gorilla.com
씨티캐시백카드는 매우 심플한 혜택을 가지고 있다. 국내가맹점 이용금액에 대해 0.5%가 캐시백 된다. 그리고 씨티캐시백카드로 해외결제 할 시에 두 배인 1%를 캐시백 해준다.
씨티캐시백카드는 할인한도가 없다. 그래서 비싼 해외 직구 물품을 살 때 좋은 카드이다. 다른 체크카드와 달리, 씨티캐시백카드는 퍼센트로 수수료를 떼가기 때문에 1만원 이하의 소액결제 시에도 부담이 없는 카드다. 또, 앞서 보았던 두 카드와 달리 전월실적이 없어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마디로 국내 0.5%, 해외 1% 캐시백만 기억하면 되는 YOU에게 어울리는 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