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Dec 27. 2018

2018년 최고의 인기 체크카드 TOP 10

카드고릴라 총결산




CAGO Awards ‘2018 체크카드’ 상 영예의 수상자는..?

TOP 10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체크카드 여러분, 수상소감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20대엔 노는 게 일이라는 말, 꺼내기 어려운 세상이죠? 몇 푼 안 되는 용돈으로 취업 준비하랴, 생활비 쓰랴.. 힘든 젊은이를 위한 혜택만 보고 열심히 연기해왔 아니, 긁혀왔습니다. 흑. 이 영광을 이 시대 모든 2,30대에게 돌립니다.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아 홍보 좀 하라고요? 흠흠. 네 이 카드는 저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이 두루 쓰기 좋은 카드입니다. 교통, 통신, 영화, 서점, 편의점 등 할인 업종이 넉넉해요. 사실 여기까진 쟁쟁한 다른 체크카드들도 갖추고 있습니다. 제가 1위 할 수 있었던 진짜 비결은 월 통합 할인 한도가 넉넉하다는 점 그리고 전월 실적 제외 항목이 적다는 것 아닐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어.. 조금 얼떨떨한 게 사실 베스트커플상을 기대했거든요. 저기 앉아있는 신한 S20 Pink 체크카드 양과 호흡을 맞추면서 20대 남녀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학원/서점/토익 등 교육 업종에, Pink 양은 쇼핑/웨딩 업종에 특화한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관람석에서 성원 보내주시는 대학생 여러분에게 감사드리지 않을 수 없네요. (마이크 넘기며) 토익 시험 2천 원 할인 매월 꼬박꼬박 받고 계시죠~~? 저도 어릴 때 토익 때문에 고생 좀 했었는데ㅎㅎ. 이제 막 저를 발급한 새내기 분들은 어학 학원 5% 캐시백도 놓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이 자리를 빌려 루머 하나만 해명하겠습니다. 저는 교육비’만’ 할인되는 카드가 아닙니다. 교통/통신/커피/영화까지 여기저기에서 다 할인 해주니까, 더 이상의 루머는 NAVER. 감사합니다. 



Uhm.. 고맙숨미다. CAGO Awards 췤카드 솸위에 놀랐숨미다. (발음이 왜 저래? 웅성웅성) 하하, 제가 해외에서 자주 긁히다 보니. 오늘 아침에도 해외 직구 결제 한 건 하고 이 자리에 왔네요. 해외 사용 혜택이 좋다보니 저랑 썸타고 싶어하는 여행족이 많았습니다. 전월실적 25만 원으로 밀당을 좀 하긴 했는데도 넘치는 제 매력이 이 상을 가져다 준 것 같습니다. 내꺼인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너^^ (뜬금)


그동안 낯선 타지에서 혜택 주는게 녹록치는 않았습니다. 시차 적응 힘들었고, 배앓이도 몇 번 겪었거든요. 물론 제 일이니까 즐겁게 임하긴 했지만요. 그래도 가끔은 이곳 한국에서도 활약을 보여드리고 싶더라고요. 스타벅스 20% 할인이라든지 3대 영화관 10% 할인으로요. 저와 썸타시는 여러분, 국내외 곳곳에서 부지런히 저를 써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NH20해봄 체크카드예요. 너무 감격스러워요. 이런 상을 받을 거라곤 전혀 예상하지 못해서 무슨 말을 해야할지.. 어, 우선 감사인사부터 드려야 될 거 같아요. 인터넷/모바일 교육 콘텐츠에 힘쓰시는 관계자 분들 감사해요. 여러분이 안 계셨으면 저는 이렇게 주목받지 못했을 거예요. 그리고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라이더 여러분 고마워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제가 결제하면 부지런히 배달해주시는 분들이에요. 어, 또.. 인천국제공항, 롯데월드, 교보문고, 앱스토어 외 풍성한 혜택을 담게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흑. 


인터넷/모바일 교육 콘텐츠 무료 이용 때문에 저를 사용하시다가 이런 질문 자주 하시더라구요. “여행해봄이 좋아요, 놀이해봄이 좋아요?” 닥치고 아, 아니 무조건 여행해봄을 추천드립니다. 인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는 많지 않으니까요.



엄마(?), 아빠(?) 보고 계시죠? 저 상 받았어요! 빅데이터라는 훌륭한 유전자를 물려주신 덕분이에요. 처음엔 체크카드 주 고객인 2,30대를 동료들이 꽉 잡고 있어서 겁이 났습니다. 얼마나 발급될 수 있을까, 부모님(=신한카드 Deep Dream 신용카드 시리즈) 플레이트에 먹칠하진 않을까.. 하지만 전월 실적은 물론이고 적립 한도 또한 없이 포인트 쌓을 수 있는 저만의 개성을 믿었습니다. 


그러자 자주 결제한 곳, 가장 많이 결제한 곳에서 최대 5배 적립율을 제공하는 일까지 척척 해내게 되었습니다. 복잡한 계산 없이 편하게 쓰기만 하면 제가 알아서 똑똑하게 포인트 적립해주니 사용자들도 만족하는 게 느껴졌어요. 여러분도 늘 자기자신을 깊이(Deep) 신뢰하고 큰 꿈(Dream)을 꾸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면 거짓말이고요, 카카오 프렌즈의 힘을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어요. 2018년 한 해 동안 여섯 번째로 인기 많은 체크카드라니요. 감개무량합니다. 저는 카카오 프렌즈가 차려 놓은(그려진) 밥상에(플레이트에) 숟가락(카드 번호) 하나 얹은 것뿐입니다. 라이언, 어피치, 프로도, 네오, 무지, 콘, 튜브 그리고 제이지. 사랑한다. 


많은 분들이 카카오 프렌즈가 그려진 다른 카드들과 저를 혼동하시더군요. 그 친구들도 물론 좋은 카드지만 혜택이 다 다르니까 구분해서 쓰는 게 좋을 겁니다. 고맙게도 카드고릴라에서 그들과 저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드고릴라 The Love.



고맙습니다. 싱글로 살아온 지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힘을 주신 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오지라퍼 역시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까닭에 가끔 상처 입기도 했지요. 왜 결혼(?) 안하냐, 청춘대로 커플 체크카드는 왜 없냐, 청춘이면 연애를 해야 하는 거 아니냐 등등 아오.. 그렇지만 제 존재 이유인 수많은 싱글들이 저와 함께 했기에 이 자리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출출할 때 할인 받아 편의점을 털고, 얼마 하지도 않는 다이소까지 할인 받았으며, 해외여행 할 때도, 미용실에 갈 때도, 댕댕이 병원에 데려갈 때도 싱글들과 저는 함께 혜택을 누렸습니다. 돌이켜보면 소소하면서 확실한 행복이었던 것 같습니다. 체크카드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저랑 같이 소확행 누리지 않으실래요?



잠시만 눈물 좀 닦고요. (쓱쓱) 제가 여기 서도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더 이상 신규 발급할 수 없는 카드가 이 영광스런 자리에 있어도 되는지요. (울지마, 짝! 울지마, 짝!) 네 감사합니다. 신규 발급은 안 돼도 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전히 만족하시기 때문에 저도 자랑스럽게 이 상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저처럼 심플한 카드도 없었던 거 같습니다. 교통, 커피, 백화점 중 하나에 집중해 할인 받는 카드말이에요. 이곳에 오신 여러분, 지금껏 가장 심플한 체크카드로 저를 기억해 주시겠어요? 참, 제 모습을 아름답게 꾸며 주신 아티스트 분들께도 감사의 말 전합니다.   



네 바로 접니다. 직장인을 위한 숨겨진 인싸템. 아니지, 2018년 인기 순위 9위 정도 했으면 이제 대놓고 인싸템이라고 해도 되려나요, 하핫. 평소 자신감이 지나치다는 말을 듣곤 했습니다. 직장인보너스라니 너무 어그로 아니냐는 악플도 받아 봤고요. 하지만 제가 틀리지 않았다는 걸 오늘 증명하고 말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국세/지방세 7천 원 할인되는 체크카드, 저 말고 또 있나요? 보험료 2천 원 할인 받는 체크카드 저 말고 또 있을까요? 교통/통신비에 주유비, 놀거리, 먹거리까지 할인 받아 모은 돈, 직장인 보너스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전 우리 직장인을 위해 열심히 긁고 또 긁혔습니다. 직장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019년에도 열심히 어그로 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수상한 카드 중에서 제가 OB에 속하네요. 유니온페이 달고 나왔다고 기사 뜬 게 엊그제 같은데. 젊은 친구들과 같은 무대에 선 것만으로도 행복한데 이렇게 상까지 주시니 몸둘 바 모르겠습니다. 카드고릴라, 좋은 곳이네요. 굿. (엄지를 치켜든다) 


'조금 과한 정보' 드리고 물러가겠습니다. 요즘 말로 TMI라고 하죠? 저, KB국민 해피노리체크카드는 대학생부터 해서 모든 연령대 사용자가 쓰기 좋은 카드입니다. 교통/통신/푸드/엔터테인먼트/생활 영역에서 두루두루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젊은 카드가 무작정 좋을 거라는 편견을 버려주십사 말씀드립니다. 20만 원, 30만 원, 50만 원, 저를 많이 쓸수록 할인 한도가 올라갑니다. 한 마디로, 많이 쓰면 많이 혜택 받는다 이거죠. 그리고 또.. 아, 말이 길어졌네요. 사랑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2018 총결산 올해의 신용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