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Jan 15. 2019

신년여행, 마일1.6 발급받고 공항라운지에서 시작하자!

카드고릴라 X 하나카드 단독 EVENT



2019년 새해가 밝았다. 작년을 돌아보며 올해를 시작하려는데, 눈에 띄게 아쉬운 점이 생각났다. 작년 해외여행 횟수 1회. 그것도 제일 가까운 일본. 문득 슬퍼졌다… 그래서 올해는 해외여행 계획을 미리미리 세우기로 결심! 계획대로 지켜지지 않더라도 가고 싶은 나라와 도시, 거기서 하고싶은 것들을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풍족해지니까.


그럼 마일리지 카드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하는거 아닐까?


카드고릴라 에디터 대부분이 최근 메인 카드를 마일리지 적립 카드로 바꿨다. 새로 발급받은 카드를 자랑하며 적극적인 영업공세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귀여운 복돼지릴라와 함께 본 에디터의 눈에 들어온 카드는? 바로, 하나 Mile 1.6


어떤 카드인지 살펴보기 전, 워밍업으로 일단 가로세로퍼즐을 풀어보자.


*가로세로퍼즐의 정답은 글 하단에서 확인하세요.

*가로퍼즐 4번 : 카드고릴라 이벤트 연장! 19.02.28까지 발급받은 하나카드 신규회원에게 '이것'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평소에 하나카드를 쓰거나 하나은행이 주거래인 사람들이라면, 하나카드에서 새롭게 내놓은 마일리지 카드에 관심이 갈 법도 하다. 그러나 본 에디터가 하나카드를 보면서 자주 느끼는 건, ‘혜택이.. 좀 복잡하다… 계산할 게 너무 많다… 아….’ 하지만 단지 그 이유만으로 좋은 카드를 그냥 넘겨 버리기는 너무 아깝다. 그리고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카드가 있기 때문에 카드고릴라 에디터가 존재한다!


카고 에디터로서의 불타오르는 사명감(?)으로, 이 글을 읽는 모두가 가로세로퍼즐을 클리어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마일 1.6 카드를 파헤쳐보자.



이름에 [1.6]이 들어가니까 많이들 짐작했겠지만, 하나 Mile 1.6 카드는 이용금액 1,500원당 1.6~1.8 하나마일이 적립된다. 실.적.없.이! 연회비가 합리적이면서 실적 조건이 없는 ‘가성비 항공 마일리지 카드’의 테크를 탄 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다. 대항항공형, 아시아나항공형 두 가지 중 선택해서 발급받으면 된다.


적립률뿐만 아니라 전환율까지 체크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 일단 마일 1.6으로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하려면 한 단계를 더 거쳐야 한다.


카드 사용 → 사용금액당 [하나마일] 적립 → [하나마일]을 각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


즉, 마일 1.6의 적립률은 [하나마일]에 해당되고, 적립된 [하나마일]에 각 항공사별 마일리지 전환율을 적용해서 최종적으로 항공사 마일리지를 모으게 되는 것이다. 적립 기준 단위가 1,500원이라 다른 마일리지 카드와 비교가 쉽지 않을 것 같아서 일단 ‘천원당 몇 마일’인지 정리해봤다.


대한항공 기준 국내사용금액 1천원당 약 1.07 마일리지 적립이면 적립률이 괜찮은 편. 게다가 해외사용금액은 1천원당 1.2 마일리지로 좀 더 높다. 해외 적립도 전월실적 없이 제공되지만, 국내 적립과는 다르게 월 1천 하나마일의 적립한도가 있다. 적립한도 초과 시 국내 적립률이 적용된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 외에도, 적립한 하나마일을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다.


◆ 적립한 하나마일 사용처

• 제휴 외항사의 사용고객 우대프로그램(FFP) 마일리지로 전환

  - 전환 가능 외항사 : 델타항공/케세이퍼시픽항공/타이항공/말레이시아항공/싱가폴항공

  - 전환율 : 1하나마일=1마일리지

글로벌 호텔 네트워크의 리워드 포인트로 전환

  - 전환 가능 호텔 : Hilton Honors

  - 전환율 : 1하나마일=2.0힐튼오너스

• 하나카드의 대표 포인트인 [하나머니]로 전환

  - 전환율 : 1하나마일=10하나머니

• 하나마일로 결제대금 차감

  - 하나마일로 카드 결제대금 차감 시, 1하나마일=11원



마일 1.6과 같이 사용금액당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는 특정 영역이나 가맹점 할인 혜택이 없는 경우가 많다. 마일 1.6은 그래도 없으면 아쉬운 일상 할인 혜택 중에서도 핵심만! 2가지 담고 있는데, ‘커피’와 ‘영화’ 할인이다. 커피/영화 할인 모두 50만원 이상의 전월실적 기준이 있다.


[커피]

• 스타벅스 4천원 청구할인 (월 1회, 연 12회)

• 스타벅스 브런치 판매시간(매장 오픈~오후 3시까지)에 커피 구매 시 서비스 제공


[영화]

• CGV, 롯데시네마 4천원 청구할인 (월 1회, 연 12회)

• 이용 건당 결제금액 1만원 이상 시 제공


물론, 커피/영화 할인을 받은 이용금액에 대해서는 하나마일 적립이 불가능하다.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것 하나. ‘적립 대상 제외 건’과 ‘전월실적 산정 제외 건’은 다르다.


[적립/전월실적 공통 제외 대상]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금액, 국세/지방세, 공과금, 수도/전기/도시가스 요금, 아파트관리비, 초·중·고등학교 납입금·대학등록금, 인터넷/모바일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금액, 국민연금, 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금액


[하나마일 적립 제외 대상]

무이자할부 및 부분무이자할부 이용금액, Mile 1.6 카드로 청구할인 적용 받은 매출금액 전체

즉,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이나 마일 1.6으로 청구할인 받은 금액(커피/영화값)은 하나마일이 적립되지는 않지만, 전월실적으로는 인정되는 것이다.




※연회비 안내

 - 국내외겸용 아멕스(AMEX) 45,000원

※전월실적 안내

 - 하나마일 적립 전월실적 없음

 - 커피/영화 청구할인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해외사용금액에 대한 마일리지 적립률이 괜찮고 하나마일의 사용처가 다양하다는 점은 좋지만, 특별적립이 없는 점이 아쉽다. 매월 사용금액이 그리 크지 않고 곧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후보에 올려놓고 고민해 볼만한 카드.


앗, 잠깐. 마일 1.6의 단점 하나를 커버하는 방법이 있다고 속삭이는 복돼지릴라의 목소리가 들린다…?


바로 카드고릴라에서 진행하는 단독 Happy New Year 이벤트! 2019년 2월까지 카드고릴라에서 Mile 1.6 카드를 발급받으면, 전 세계 1,100여개의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더 라운지 멤버스] 무료 이용권을 겟할 수 있다>< 문자(LMS)로 받은 이용권을 더 라운지 멤버스 앱에 등록해서 간편하게 공항 라운지에 입장 가능. 이 무료 이용권으로 누릴 수 있는 라운지 입장료를 생각하면 연회비를 상쇄하고도 남는다. 신년 여행계획이 있어서 발급을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이 기회!!!



지금, 카드고릴라에서 Mile 1.6 발급받고
2019년 해외여행은 럭셔리한 라운지에서 시작♥

>>>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려면 Click!



*하나 Mile 1.6 가로세로퍼즐 정답 확인하기




각종 해외여행꿀팁과 신용카드 정보를 알고싶다면?


작가의 이전글 ‘간편결제 X 신용카드’ 그 시너지 효과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