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Mar 26. 2019

케이뱅크에 KT멤버십을 더블할인해주는 체크카드가 있다?

이름하야 <케이뱅크 X KT멤버십더블혜택 체크카드>



케이뱅크 X KT멤버십더블혜택 체크카드(이하 더블혜택 체크카드)란?


★ KT 멤버십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체크카드로,

★ KT 멤버십으로 할인된 금액만큼을 또 현금 캐시백으로 넣어주고,

★ 매달 KT 통신비를 최대 20% 할인해주고,

★ 전월실적 없이 해외결제수수료와 해외ATM인출수수료를 면제해주는


KT 사용자라면 필수로 갖고 있어야 할 개이득 알짜카드다. 

언뜻 보면 혜택이 어려워보일 수 있어서 ‘단계별 설명’과 ‘가계부 시뮬레이션’을 준비했다. 시작해볼까? 




KT멤버십으로 월 1회 파인트 4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에 갔다고 해보자. 여기서 준비할 것은 오직 ‘더블혜택 체크카드’다. 체크카드 내에 KT멤버십이 내장되어 있으니 따로 멤버십 카드나 앱을 준비할 필요 없다. 


1) 파인트(7,200원)로 아이스크림 세 가지 맛을 골랐다. ‘더블혜택 체크카드’로 결제한다. 

2) 40% 할인된 4,320원이 결제되면서 KT멤버십에서 2,880점이 차감됐다.

3) 멤버십에서 차감된 만큼 나중에 ‘더블혜택 체크카드’ 결제 계좌로 2,880원이 캐시백 된다.


즉, 나는 KT 더블할인+캐시백으로 총 5,760원을 할인 받음 = 7,200원짜리 파인트를 1,440원에 먹는 셈이다.  
 
이제 ‘더블혜택’이라는 카드 이름이 이해가 되셨는지. ‘더블혜택’을 받을 수 있는 더 자세한 시뮬레이션은 PART2 다음에 이어진다. 이렇게 2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T멤버십 제휴 가맹점은 아래와 같다.



주의사항


온라인 제휴사를 이용할 때는 결제 단계에서 ‘KT 멤버십 카드번호’ 대신 ‘더블혜택 체크카드의 카드번호’를 넣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멤버십 앱 등에서 별도 카드번호 입력 없이 할인 적용하는 건들에 대해서는 해당카드로 잔여금액을 결제하는 것만으로도 현금 캐시백 된다.

* 이번달 1일부터 말일까지 해당카드로 멤버십할인 받은 건에 대한 캐시백은 다음달 3일에 지급된다.

* 결제가 동반되지 않은 할인, 쿠폰할인은 제외된다.




통신비 제휴카드인만큼 KT 유·무선 통신요금 혜택이 빠질 수 없다. 방법은 아주 쉽다.


1) 더블혜택 체크카드로 유·무선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시킨다. 이동통신, 인터넷, IPTV, 집전화, 인터넷전화, 유무선 결합 상품, 와이브로 모두 가능하다.

2) ★가장 비싼 상품이 가장 먼저 결제되도록 설정한다★ 왜냐? 통신비 캐시백은 매달 ‘최초’ 자동이체 1건에 대해서만 적용되기 때문.

3) 체크카드에서는 만날 수 없는 ‘통신비 최대 2만원 할인’을 누린다♬





PART1과 PART2에서 확인한 2가지 할인을 다 받으면 매달 최대 6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매달 이 카드로 10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최대 6만원, 50만원 이상일 때는 3만원, 20만원 이상이면 1만 5천원이다. 체크카드라는걸 감안했을 때 구간별 할인 한도가 꽤나 혜자스러운 편.



시뮬레이션을 해볼까? 전월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임을 가정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의 시뮬레이션이다.



일단 PART1은 <영화/식음료 영역>에서 최대 2만원, <그 외 영역>에서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KT멤버십의 가맹점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계산만 잘해서 쓰면 최대의 혜택을 뽑아 쓸 수 있다. 


PART2는 비교적 간단하다. 통신비가 10만원 나온다고 가정했을 때 최대 2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장 비싼 요금이 가장 먼저 자동이체 되도록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 것.


중요한 건 실질적으로 받은 총 혜택이다. 캐시백 금액 최대 6만원에 결제 시 KT멤버십으로 받는 할인을 합하면… 통신비 할인을 빼고 8만원, 합치면 총 10만원이다. 엄청나다. 이래서 더블혜택 체크카드! 




해외여행을 많이 나가는 사람들에게 은근히 중요한 체크카드 혜택이 바로 ‘해외수수료’다. 본 에디터도 출장과 여행이 잦아 꼭 해외결제수수료나 해외ATM인출수수료 혜택이 있는 체크카드를 갖고 다닌다. 특히 ATM 인출 수수료는 얼마를 인출하든 건당 $3이기 때문에 정말 아깝다. 환전금액이 모자라는 경우도 많고, 이중환전을 해야 하는 통화들은 현지에서 출금하는 게 유리할 때도 많은데 말이다. 


더블혜택 체크카드는 전월이용금액과 상관없이 해외가맹점 결제 수수료(결제금액의 0.25%)와 해외 ATM 인출 수수료(인출 건당 $3)가 무료다. 





1. 통신사가 KT라서 멤버십 서비스를 애용한다.

2. 매번 결제 카드와 KT 멤버십카드를 따로 준비하기가 귀찮다.

3. 체크카드로 매달 기본 20만원은 쓰는 것 같다.

4. 체크카드 사용금액이 100만원이 넘는데 그 중 통신요금만 10만원이라 할인 받고 싶다.

5. 전월실적 없이도 해외 결제/ATM인출 수수료를 면제해줄 체크카드가 필요하다. 




"회사에서 고릴라를 키웁니다"

세상에서 제일 특별한 반려동물의 집사일기

보러가기 Click!

#릴라스타그램




카드 꿀팁을 재밌는 영상으로!


작가의 이전글 카드, 조합해서 쓴다? #3 꿀맛α+아시아나삼성애니패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