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Mar 27. 2019

트렌디한 2030에게 추천! 롯데 LIKIT FUN

2019 초 카드고릴라 1위 카드에는 이유가 있다?!



2019년 초, 카드고릴라 랭킹순위 1위!


영광의 주인공은? 형광컬러를 뿜뿜하며 하트를 날리고 있는 카드, 롯데 LIKIT FUN’이다. 라이킷 펀은 특히 커피/영화를 좋아한다면 눈여겨봐야 할 카드다. 사회초년생 신용카드로 추천하기 좋아서 많은 카고 에디터들의 입문카드(?)이기도 했다.


라이킷(LIKIT) 시리즈는 온라인·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이용 패턴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해서 그들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한 상품. 그래서인지 이름도, 플레이트 디자인도 트렌디한 2030에게 잘 어울린다. 라이킷 펀에는 어떤 트렌디한 혜택이 있는지 살펴볼까?




L's Diary  |  Yearly Plan

19년도 초 카드고릴라 1위 카드 LIKIT FUN의 

연 최대 42만원 혜택 채워 받기



20대 사회초년생 L씨. 직장인이 되고 고정지출 증가, 소비패턴 변화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 주변에서 신용카드를 잘 쓰면 월 3만원은 아낄 수 있다길래, 카드고릴라에서 사회초년생이 쓰기 좋은 추천 신용카드를 찾아봤다.


L씨가 눈여겨본 체크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확 눈에 띄는 트렌디한 비비드 컬러에, 커피/영화할인이 꼭 필요한 자신에게 적합해 보이는 ‘라이킷 펀’을 첫 신용카드로 선택! 연회비도 1만원이라 낮은 편인데 (게다가 신규회원이라 연회비 캐시백도 된다><) 연 최대 4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니!!! 설레는 마음으로 잘 쓰리라 다짐했다.



첫 신용카드니까 알차게 써야지.
일단 내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정리해보자!



하루 일과에서만 할인을 챙겨도 되니까 어렵지 않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s Diary  |  Daily Plan

라이킷 펀의 5가지 혜택 영역 누리기




자차가 없는 사회초년생 뚜벅이에게 대중교통 할인은 필수다. 주중엔 출근, 주말엔 외출로 매일 하루에 두 번은 꼭꼭 버스/지하철에 몸을 실어야 하는 슬픈 직장인이여…ㅠㅠ 라이킷 펀은 대중교통 할인율이 20%로, 비슷한 연회비의 타 카드에 비해 높다! 주요 고정지출 [교통비]를 확실히 절약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교통카드를 찍을 수도 있다. 1) ‘롯데카드 LIFE’ 어플을 다운, 앱카드에 라이킷 펀을 등록한다 -> 2) NFC결제관리에서 JUSTOUCH(+교통)과 간편결제를 ON으로 해 두고 결제카드를 라이킷펀으로 설정한다 -> 3) 스마트폰의 NFC카드모드를 켜고 대중교통 단말기에 태그한다 -> 교통카드 이용금액 알림을 확인한다.




예전에는 손에 테이크아웃 커피컵을 들고 바쁘게 걸음을 옮기는 직장인들을 보면서 “우와..”했다. 하지만 직장인이 되니 깨달았다. 그 커피는 치열한 생존템이었다는 것을..^_ㅠ 라이킷 펀의 커피 혜택은 특정 프랜차이즈로 가맹점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게 큰 장점이다. 또, 최소결제금액 조건이 없는 점도 중요한 포인트! 아메리카노 한 잔만 사도 할인된다.


스타벅스/엔제리너스를 자주 간다면 50% 할인을 챙길 수 있고, 그 외 커피전문점에서도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출근길 모닝커피는 회사가는 길에 있는 스벅에서 쓰리샷 아메리카노(a.k.a. 사약)를 테이크아웃하지만 주말에는 친구들과 분위기 좋은 개인카페에서 휘핑 퐁퐁 올린 아인슈패너를 즐기고 싶다면? 라이킷 펀이 딱!




[포노 사피엔스 Phono Sapiens] : 스마트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는, 스마트폰 없이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인류를 ‘호모 사피엔스’에 빗대어 표현한 말.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다. 그 결과 당연히, 통신요금도 피할 수 없는 고정지출이 되었다ㅠㅠ 라이킷 펀은 이런 포노사피엔스들을 위한 통신 할인도 갖췄다. SKT/KT/LGU+ 통신요금을 라이킷 펀 카드로 자동이체하면 10% 할인된다. 카드 발급 후에는 꼭 통신사 고객센터/홈페이지/앱을 통해 통신비 자동이체수단을 라이킷 펀 카드로로 변경할 것! 단, 월 ‘최초’ 결제 접수 건에 한해 할인되니 업무상의 이유, 가족 휴대폰요금 결제 등으로 통신요금을 두 번 이상 납부한다면 더 비싼 요금이 가장 먼저 결제되도록 설정할 필요가 있다.




잠깐 ‘할 것’을 잊고 ‘하고싶은 것’에 빠져들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영화가 아닐까 싶다. 2시간여, 다른 시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는 매직. 개인적으로는 생활영역 혜택 중에서 ‘없으면 아쉬운 할인’이 영화할인이다. 자주 보지 않더라도 영화 예매할 때는 꼭 “아, 나 할인되는 카드 없나?” 하고 찾게 되니까. 그래서 영화할인카드는 하나쯤 구비해두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라이킷 펀은 CGV/롯데시네마 할인율 50%, 할인한도 월 1만원으로 아주 바람직한 혜택을 갖췄다. 1) 정액할인이 아니라 퍼센트 할인이라 티켓가격이 높을수록 많이 할인되는 점, 2) ‘1만원 이상 결제’ 등의 건당 최소결제금액 조건이 없어서 혼영, 조조/심야영화도 얼마든지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점이 Gooood 포인트




스마트폰에 쿠팡/티몬/위메프 앱이 있는가? 잠들기 전에 핫딜 리스트를 훑어보는가? 자꾸 장바구니에 뭔가를 추가하는가? 결국 결제버튼을 누르는가? (흔한_직장인의_스트레스_측정법.txt) 이 시대의 직장인다운 아주 정상적인 현상이다. 라이킷 펀은 이런 소소한 지름을 위한 혜택도 놓치지 않았다. 소셜커머스 5% 할인으로 결제버튼을 누르고도 가벼운 마음으로 잠들 수 있다. ‘택배..♡ 가령 오후 4시에 네가 온다면 나는 3시부터 행복해지기 시작할거야..♡’   





라이킷 펀 카드를 활용한 Daily Plan을 짜 본 L씨는 매우 만족했다. 기본 생활 영역을 커버해주는데다 + 꼭 필요한 커피/영화 혜택의 할인율/할인한도 모두 높은 편이고 + 제약이 되는 결제금액조건도 없었기 때문이다. 계획대로 활용하면 월 최대 3만 5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매월 알차게 챙긴다면? [35,000원 X 12개월 = 420,000원] !!! 혜택이 소비패턴에 잘 맞으니까 진짜 연간 42만원의 혜택을 받는 게 뜬구름 잡는 소리가 아니다. 메인카드로 이용할 거라 전월실적 30만원도 가뿐히 채울 수 있겠다는 계산을 끝내고, 마침내 카드지갑에 라이킷 펀을 쏙! (아 예쁘다..ㅠ_ㅠ)




※영역별 할인한도 및 할인횟수


※전월실적 제외항목

LIKIT FUN 카드 결제일 할인이 적용된 결제 건, LIKIT FUN 카드가 아닌 롯데카드 이용금액, 국세, 지방세, 공과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장애인 고용부담금, 기프트, 선불카드 충전 구매, 상품권 구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각종 수수료


LIKIT FUN 카드를 최초 발급한 경우 카드 사용 등록일~다음달 말일까지(발급월 포함 2개월 동안) 전월실적에 관계없이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회사에서 고릴라를 키웁니다"

세상에서 제일 특별한 반려동물의 집사일기

보러가기 Click!





트렌디한 카드, 더 트렌디하게 쓰려면?


작가의 이전글 케이뱅크에 KT멤버십을 더블할인해주는 체크카드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