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Jun 13. 2019

지갑 잃어버리면 20만 원을 보상해준다고?

카드사들의 독특하고 유익한 부가 서비스


<나만 모르는 신용카드 혜택 - 음악 스트리밍·전자책·웹툰 할인을 쓸 때만 해도 구독 서비스 세 개를 이용 중이었다. 지금은 유튜브 프리미엄 하나만 유지하고 있다. 대세는 유튜브니까.


그러던 중 오랜만에 정기 결제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콘텐츠는 아니고, 월 1,800원을 내면 연간 10만 원까지 휴대폰 수리비를 지원 받는 서비스다. 



쇼핑, 자동차, 반려 동물 등

비용 줄이는 카드사 정기 결제 서비스


내가 눈 여겨 본 서비스의 명칭은 ‘휴대폰 Care’이고, 롯데카드에서 제공한다. 통신사나 휴대폰 제조사가 아닌 카드사에서 운영한다는 게 포인트. 

카드사가 왜 여기서 나와?

롯데카드 뿐만 아니라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등에서도 각기 다른 명칭으로 비슷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한달에 한번 일정 금액을 내면 쇼핑몰 할인 쿠폰을 주거나 자동차 정비 할인을 해주거나 반려동물 보험을 제공한다(서비스 종류가 신박하고 다양해서 하나하나 내용 읽어보는 게 은근히 재미 있더라는).


아 참, 카드사가 왜 이런 걸 하냐는 근원적인 질문은 사양한다. 질문하지 않으면 질문이 안 되는데 질문하면 질문이 된다고 했다(?). 내 소중한 휴대폰을 지켜준다는데 주체가 누가 됐든 무슨 상관이겠어?




매월 주유 할인 쿠폰

2장이 날아온다


모든 재화와 서비스가 그렇듯 카드사 정기 결제 서비스도 사람에 따라 취향이 갈리고 필요성이 달라진다. 서비스의 수도 생각보다 많아서 전부 살펴보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니까, 에디터가 딱 집어 추천하는 것부터 살펴보자는 이야기다. 첫 번째는 자동차 관련 서비스다. (에디터와 같은 뚜벅이라면 빠른 스킵을!) 

올해 들어 기름값이 점점 오르고 있다. 사실 원래 가격으로 돌아가는 것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아쉽고 미련이 남을 수밖에. 그렇다고 오르는 기름값을 붙잡을 순 없는 노릇이니, 매월 주유 할인 쿠폰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월 최대 1만 원의 주유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데, 월 이용료와 함께 보면 그다지 메리트가 없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경정비에 들어가는 비용 할인 및 그 외 혜택이 꽤 많다는 걸 고려하면? 내가 차를 산다면 한달에 한번 한끼 식사값으로 주유비도 절약하고, 세차도 무료로 하고, 제주도 갈 때 렌터카 할인까지 받는 이 서비스 이용할 것 같다. 



카드고릴라 친구추가하고 카카오톡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클릭>>



쇼핑 쿠폰, 휴대폰 수리비까지

신한카드 스마트생활서비스


에디터가 추천하는 서비스 두 번째는 각 카드사에서 하나씩 꼽아 추천하겠다. 먼저 신한카드. 요약하자면, 매월 29,000원 상당 쇼핑 할인 혜택에다 휴대폰 수리비 보상까지 제공하면서 월 이용료는 6,900원으로 합리적인 서비스다. 이름하여 스마트생활서비스.  

쇼핑할인 쿠폰과 함께 구매물품손실보상(신한카드로 구매한 날부터 90일 이내에 도난, 파손당한 경우 손해 비용 보상), 가상전화번호(가상전화번호 부여하여 휴대폰 번호 노출 방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을 자주 떨어뜨리는 사람에겐 휴대폰수리비용보상 서비스(사고당 최대 10만 원)가 쏠쏠할 테고. 




100여 가지 매거진을 5,900원에 

삼성카드 디지털매거진


활자중독이거나 인텔리이거나 패셔니스타라면 추천한다. 포브스 코리아, 에스콰이어, 맨즈헬스,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등 100여 가지 매거진 및 일간지, 주간지를 구독할 수 있다. 단돈 5,900원에.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스마트폰, PC, 태블릿PC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 말고도 멤버십 혜택이란 걸 준다. CU모바일상품권 10% 할인, JTBC VOD 한달 무료 이용권/50% 할인, JTBC 골프 VOD 무료, 메가박스 1,000원 할인, 콘도/호텔 우대, 건강검진 우대 등인데 활용도가 썩 좋진 않을 것 같다. 수많은 매거진을 저렴하게 읽을 수 있다는 데 의의를 두자. 




영화+음악+명의보호(응?)

롯데카드 컬쳐 DC


CGV 할인 쿠폰과 지니뮤직 스트리밍 이용 쿠폰, 그리고 본인인증 및 실명확인을 하면 실시간으로 알림 받는 명의보호 서비스를 월 2,900원에 제공한다.  

출처: 롯데카드 홈페이지

롯데시네마가 아니라 CGV인 게 의아하지만 어쨌든, 1만 원을 훌쩍 넘는 영화값을 좀 아낄 수 있겠다. 지니뮤직의 경우 스트리밍 횟수가 충분한지 감이 잘 안 오긴 한다. 하드 유저라면 100회는 부족할 것 같으니 참고. 




우리 댕댕이를 위한

우리카드 강아지케어


반려동물을 키우진 않지만 반려동물과 함께하기 위해 드는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는 알고 있다. 강아지 병원비로 한달 월급 정도를 썼던 지인에게 이 서비스를 권하고 싶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대개 관련 비용을 감당하기 위해 적금을 따로 든다고 하는데 그게 어려운 사람은 월 16,500원에 이 정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가입하면 선물을 주고, 반려동물 생일이 되면 또 선물을 준다고 한다. 




KB국민카드

택시 안심 서비스


늦은 밤 택시 퇴근이 잦은 직장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다.  

출처: KB국민카드 홈페이지

탑승 후 하차 시까지 택시 이용 내역을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SMS)로 전송해서 이용자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다. 선승인 방식이라는 조금 까다로운 결제 방식을 운전 기사에게 요청해야 하지만 무료라는 점을 생각하면 괜찮은 서비스다. 


카드 신청 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한 KB국민카드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택시 탑승 횟수와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스마트지갑지키미


재밌는 서비스다. 지갑 지키미라기보단 지갑 후원자? 정도가 맞을 것 같다. 월 3,300원을 결제하면 새 지갑 구매비 20만 원까지 지원한다.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물론 아무 조건이 없을 리는 없고, ‘지갑 분실 후 함께 분실한 하나카드를 재발급 받아 새 지갑을 구매할 경우 구매 비용의 최대 20만 원까지 현금으로 지원’한다. 즉, 하나카드를 쓰고 있어야 하고, 분실 타이밍에 하나카드가 지갑에 꽂혀 있어야 된다. 이것 참 독특하고 유익한 서비스다. 건망증이 심한 지인에게 공유하기 필수!



카드고릴라 친구추가하고 카카오톡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클릭>>





신용카드 랭킹 확인하러 가기 ▶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 채권추심? 압류?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하면 도대체 어떤 일이 벌어지는 걸까?


▶ '분할 납부'와 '할부 결제' 뭐가 달라?!


▶ 신용카드 한도에 관한 치명적인 오해 3가지



작가의 이전글 국제학생증 + 체크카드로 돈 아끼고 유럽 가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