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 카카오톡채널 이벤트 참여하고 도미노피자 받자!
신용카드 앱은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
최근에도 일부 신용카드 앱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았다. 실생활과 보다 가까워진 기능이라는 생각이 든다. 바로 살펴보자.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가 모바일 앱카드에 삼성페이 MST(마그네틱전송) 기술을 도입했다. 해당 앱카드를 설치한 스마트폰을 카드 단말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결제가 된다. 삼성페이와 동일한 방식이다.
이로써 삼성페이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안드로이드)으로도 편리하게 카드 결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실 모바일 앱카드를 이용한 ‘터치식 결제’는 이미 존재했다. 저스터치(JUSTOUCH)라는 이름으로. 저스터치는 비자, 마스터카드 등 해외 브랜드 카드사의 터치식 결제(EMV 방식)에 대응하기 위해 신한, 롯데, 하나, 현대 등 7개 카드사가 합심해 개발한 NFC 방식의 서비스다.
EMV 방식 사용에 따른 로열티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인프라 확장에 제동이 걸리며 사실상 유명무실한 서비스로 남아있다.
NFC 결제 단말기 보급이 미미한 탓에 저스터치를 쓸 수 있는 곳은 주요 편의점과 프랜차이즈 식음료 매장 몇 곳에 한정된다. 반면 이번 MST 방식을 적용한 앱카드 결제는 기존 카드 단말기가 구비된 가맹점이면 결제가 가능하다.
신한카드, 삼성카드 모바일 앱으로 스타벅스 주문을 할 수 있다. 스타벅스 앱이나 선불카드가 없어도 된다.
스타벅스 비대면 주문 서비스 사이렌오더와 신용카드 앱을 연결해 음료를 주문하는 원리다. 스타벅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주문 가능하다.
첫 화면에 추천 메뉴, 최근 주문한 메뉴, 가까운 매장 등을 표시한 점이 스타벅스 자체 앱과 닮아 있다. 스타벅스 앱을 사용한 적이 없어도 어렵지 않게 주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 애플 제품 리스 금융 상품을 선보였다. 고개별로 부여 받은 한도 내에서 최대 5년 동안 해당 애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인수형과 반납형으로 나뉜다. 인수형 상품은 12개월부터 60개월까지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리스료를 납부하고 만기 시점에 해당 제품을 인수하는 형태다. 아이폰11(64G)이 월 2만 원, 아이패드10.2형 7세대(32GB)가 월 1만 원대다.
반납형 선택 시 원금과 리스 이자를 24개월 또는 36개월간 상환하고 만기에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아이폰11(64GB)을 월 3만 원대, 아이패드 10.2형 7세대 (32GB)를 월 1만 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글, 에디터 WHITE
ⓒCardGorilla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동의 없이 수정·편집·배포가 불가하며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KB국민카드가 있다면? 자동납부 신청하고 캐시백 받아가자!
▶ 서브카드 고를 때도 기준서브카드 고를 때도 기준이 있다
▶ 밀리언셀러의 길을 묻다 ‘레전드’ 등극 역대 흥행카드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