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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별 가족 수에 따라 40~100만원까지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주인 분들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센터에서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을 통해서 세대주 여부와 가족수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조회서비스 또한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요일제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니 유의가 필요합니다.
지급 시기와 방법은 지금 수단에 따라 조금 다르게 분류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은 별도 신청 없이도 5월 4일부터 현금지급이 시작되구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통한 지급은 5월 11일-31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이틀 뒤에 사용중인 카드의 포인트로 지급이 되며 사용가능 업종이나 지역에서 사용할 경우에 우선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기존 카드사 뿐 아니라 우체국 체크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체크!
카드사 홈페이지 및 우체국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하면 되는데, 5월 11일부터 15일까지는 요일제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16일부터는 요일에 상관없이 신청가능하고 18일부터는 카드사에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는 둘 중 하나를 택하여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한 달 동안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주민센터, 지역 금고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출생년도 요일제 방문을 적용하고 방문신청의 경우에는 주말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신청의 경우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세대원이 세대주와의 가족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면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모두 소진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 및 자치단체에로 환수된다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글, 에디터 O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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