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Jun 18. 2020

[추천] 묻히기 아까운 카드-통신·커피 할인 통커카드

확인하러 가기 >>


비의 노래 ‘깡’은 발매 3년이 지난 요즘에 들어 빛을 보기 시작했다. 노래 하나로 온국민이 즐거울 수 있음을 보여준, 묻히기엔 너무 아까운 명곡···은 아니고 재미있는 노래인 것이다!


통커 카드 혜택 자세히보기 >>


신용카드에도 분명 있다. 충분히 좋은 혜택을 담았지만 생각만큼 인기를 얻지 못한 카드 말이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혜택을 내세워 2018년 출시한 <통커 카드>가 그렇다.


최대 50%의 높은 할인율을 통신, 커피, 온라인 쇼핑 딱 세 곳에서 제공한다. 때문에 타깃층도 명확하다. 통신비가 많이 들고 스타벅스에 자주 가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1일 1스타벅스가

부담 없는 이유


<통커 카드>의 핵심이다.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반 결제 30%, 사이렌오더 결제 50% 할인 받는다. 스타벅스 할인 카드는 많지만 그 중 할인율이 50%에 달하는 카드는 매우 드물다.


물론 할인율만 따져서는 안된다. 할인 한도 등 혜택 조건에 함정을 파 놓은 경우가 많으니까. <통커 카드>는 어떨까.


CHECK POINT_ 스타벅스 할인

· 할인율: 일반 결제 30% / 사이렌오더 결제 50%
· 할인 한도: 일 5천 원 / 월 2만 원
· 할인 횟수 제한 없음
· 최소 결제 금액 제한 없음
· 상품권 구매 및 충전, 백화점/마트 입점 점포는 할인 제외

우선 할인 한도는 월 2만 원이다. 보통 월 1만 원이면 준수한 편이니 2만 원의 한도는 손에 꼽을 만큼 넉넉한 수준이다.


사이렌오더 기준 한 달에 4만 원을 스타벅스에서 결제하면 그 절반인 2만 원을 할인 받는다. 4만 원을 초과해 써도 할인은 더 이상 되지 않으니, 스타벅스에서 월 4만 원까지만 써야 가장 효율이 좋은 셈.


게다가 할인 횟수, 최소 결제 금액 제한이 없다. 이 말은 실제 혜택을 받기가 수월하다는 뜻이다. 하루에 몇 번을 결제하든, 얼마를 결제하든 상관없이 할인 혜택을 챙겨갈 수 있다.



통신요금 할인도

넉넉하게


눈치 챘겠지만 <통커 카드>는 통신과 커피를 줄여 붙여 이름 지은 카드다. 통신 할인도 메인 급임을 드러내는 네이밍이다.


CHECK POINT_ 통신요금 할인

· 할인율: 10%
· 대상 가맹점: SKT, KT, LGU+이동 통신 요금 자동이체 시
· 할인 한도: 월 1만 원

통신 3사 요금을 이 카드로 자동이체 하면 10%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율을 봤을 때 머릿속에 물음표가 떠오를 수 있다. 메인 혜택 치곤 높지 않을 뿐더러 스타벅스 할인과 비교하면 꽤 아쉬운 게 사실. 하지만 <통커 카드>의 통신 혜택은 ‘할인 한도’가 포인트다.


<통커 카드> 통신요금 할인 한도는 월 1만 원이다. 그렇다면 같은 혜택을 가진 다른 카드는? 대개 5천 원의 한도가 주어진다.


10% 할인율로 월 1만 원 할인을 모두 받으려면 통신요금이 10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 즉, 매월 내는 통신요금이 많은 소비자에게 유리한 혜택이다.



쿠팡, 11번가, G마켓···

온라인쇼핑은 덤


통신, 커피 할인만 잘 받아도 한 달에 3만 원을 절약한다. 온라인쇼핑을 자주한다면 여기에 5천 원 할인을 더해 받을 수 있다.


CHECK POINT_ 온라인쇼핑 할인

· 할인율: 5%
· 대상 가맹점: G마켓, 옥션, 11번가, 티몬, 쿠팡, 위메프
· 할인 한도: 월 5천 원
· 할인 횟수 제한 없음

할인율, 할인 한도 모두 높지 않다. 알다시피 통신과 커피에 집중한 카드라서 그렇다. 그래도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주요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대부분이 가맹점이니 알게 모르게 할인 받기에 좋은 조건이긴 하다. 월 10만 원 결제하면 할인 한도 5천 원을 다 챙겨갈 수 있다.




<통커 카드>

장·단점 비교


비싼 통신요금을 쓰는 스타벅스 단골 소비자와 잘 맞는 신용카드다. 스타벅스와 통신요금, 온라인쇼핑까지 최대 할인을 받으면 월 3만 5천 원을 아낄 수 있다. 이때 필요한 전월실적은 50만 원 이상.


높은 할인율과 넉넉한 할인 한도가 장점이라면, 다소 높은 전월실적 조건이 단점일 수 있다. 비슷한 카드들은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을 요구하는 게 보통이니까. 전월실적은 신용카드 선택 시 큰 걸림돌이 된다. <통커 카드>의 단점이 유독 커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


CHECK POINT_ 전월실적 제외 항목

국세, 지방세, 공과금(인터넷/모바일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금액 포함),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금액,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금액, 수도/전기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대학등록금, 초ㆍ중ㆍ고 학교납입금

기분 탓이다. <통커 카드>는 전월실적 제외 항목에 ‘할인 받은 결제 건’이 포함되지 않는다. 다시 말해 스타벅스, 통신요금, 온라인쇼핑에 결제한 비용 모두 실적으로 인정된다는 것이다. <통커 카드>의 두 번째 장점이다.


할인이나 적립 혜택 받은 결제 건이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으면, 꼭 필요한 결제 외에 실적을 채우기 위한 추가 지출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표면적인 전월실적 조건이 30만 원 이상이라도 실제론 50만 원 이상 써야 하는 식이다(비용 문제에 더해 실적 체크에 드는 품도 만만치 않다).


정리하면 <통커 카드>는 꼭 필요한 지출 50만 원만 결제하고 3만 원 이상 할인 받는, 혜택 볼륨과 편의성 둘 다 잡은 신용카드다. 이 정도면 묻히기에 아까운 카드라고 할 수 있겠지?


통커 카드 혜택 자세히보기 >>



글, 에디터 WHITE

ⓒCardGorilla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동의 없이 수정·편집·배포가 불가하며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 자세히보기  >>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KB국민카드가 있다면? 자동납부 신청하고 캐시백 받아가자!



▶ [월간고릴라] 6월, 이달의  신용카드 뉴스/이슈 & 추천콘텐츠


▶ [신용카드 혜택비교] 카카오뱅크 신용카드 4종 최고의 가성비는?

매거진의 이전글 대학생이 쓰기 좋은 체크카드 추천 BEST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