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드고릴라 Aug 20. 2020

정부, 14일부터 '1인당 25만원' 할인쿠폰 제공

현재 코로나19로 잠정중단, 차후 진행예정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현재 정부의 할인쿠폰 제공은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 관련 내용은 아래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8월 17일 임시 공휴일을 앞두고, 국내 경제를 살리기 위해 14일부터 정부가 1700억원 할인 쿠폰을 본격적으로 제공했다. 갑작스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할인쿠폰 제공이 잠정 중단되었지만, 현재 농수산물 구매 할인쿠폰은 진행중이다. 차후 상황이 진정되어 다시 시행될 경우 계획된 분야의 쿠폰 제공이 이뤄질 전망이다.


대상은 외식/농수산물 구매/영화관/전시/공연/관광/숙박/체육으로 총 8개 분야다. 모든 쿠폰을 활용하면 1인당 25만원 이상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쿠폰이 제공된다.          


(출처: 대한민국 정부)



 외식 소비 할인쿠폰

외식 소비 할인쿠폰은 14일부터 식당을 5번(회당 2만원 이상 결제) 이용 시 6번째 때 1만원을 환급 받는 형태로 제공된다. 할인을 받기 위해선 먼저 신용/체크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 들어가 응모신청을 해야 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밤 12시까지 쿠폰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다. 14일 오후 4시부터 결제한 건부터 적용된다. 총 선착순 330만명이 대상이며 정부 예산이 소진되면 자동으로 할인 행사는 종료된다.


하루 최대 2회까지 외식 결제로 인정되며, 같은 날 같은 업체에서 두 번 중복 결제는 해당되지 않는다. 한 카드로 나눠서 결제하는 ‘쪼개기 결제’는 안 된다. 또한 동일 카드로 결제해야 구매 실적이 누적되며, 중복 할인은 가능하다. 2가지 카드에 응모 신청을 한 뒤 카드마다 6번씩 외식을 했다면 각 1만원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달 음식도 외식으로 인정되나 배달원을 만나 ‘직접 현장 결제’건에 한해서만 인정받는다. 대형마트/백화점에 입점한 외식업소 및 유흥업소는 할인 대상에 제외된다.


 영화/공연/전시 할인

영화관과 박물관도 14일부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화관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예매, 결제한다면 장당 60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중소 영화관의 경우 현장 구매 할인이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장까지다. 영화관 체인이 다르면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박물관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예매, 결제 시 4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최대 3000원으로 1인당 5장으로 한정된다.


미술관은 21일부터 1인당 2장에 한해서 온라인 예매/현장 구매 시 입장료에 따라 장당 1000~3000원이 할인된다. 뮤지컬/연극 등 공연은 24일부터 예약을 받으며, 26일 공연분부터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인터파크 등 9개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예매/결제 시 장당 8000원을 할인해준다. 1인당 4장까지 구매할 수 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숙박/관광 예약 할인

국내 관광 소비증진을 위해 국내 숙박/관광은 9월분 상품을 대상으로 14일부터 예약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숙박은 야놀자/여기어때/G마켓/11번가 등 27개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결제한 경우에 해당된다. 9월 1일 숙박분부터 숙박료 (7만원 기준)에 따라 3~4만원을 할인해준다.


※현재 숙박/관광도 할인 쿠폰 행사가 잠정 중단되었다.

 이미 할인혜택을 받은 경우라면, 9월 1일 이후 분부터는 적용된다.


관광은 정부가 미리 선정한 9-11월 국내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25일부터 투어비스를 통해 예약을 받는다.


헬스장 등 실내 체육시설 이용하는 경우에도 할인이 제공된다. 24일부터 카드사 응모에 참여, 당첨된 사람에 한해 혜택기간 (8월24일~9월23일) 중 누적 8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을 환급해준다.



 농수산물 구매 할인 확대

지난 7월 30일부터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 시작한 농수산물 구매할인은 9월 1일부터 중소마트와 전통시장으로 혜택의 범위를 넓힌다. SSG/쿠팡/마켓컬리 등 10곳과 지방자치단체 쇼핑몰 15곳 등, 총 25개 온라인몰에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회원정보를 활용해 1인당 구매액 5만원 한도 내에서 20%할인 혜택을 준다. 같은 지점에서 구매하지 않으면 중복 혜택도 가능하다.



글, 에디터 INDIGO

ⓒCardGorilla


카드고릴라의 모든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동의 없이 수정·편집·배포가 불가하며 무단 복제·배포 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HECK! 금융트렌드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반 만에…’ 정부 할인쿠폰 중단, 추후계획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