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철상 May 09. 2022

불꽃 같은 문제해결사 ENTP 엔팁의 모든 것

성향, 특징, 성격, 직업, 진로, 직장생활, 조직내 직무, 업무스타일

자기 자신도 어디로 튈지 잘 모르겠다 싶은 동해번쩍 서해번쪽하는 엔팁이라면 손 들어보세요, 풋쳐 핸즈업~.~!     


‘발명가형, 능력자, 문제해결사 유형’이라고도 불리는 ENTP유형은 다양한 분야에 관심사가 많은 유형으로 활동범위가 넓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기존의 것들을 바꾸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한 곳에 주눅하게 있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럭비공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유형이라고도 말하는데요. 하지만 불꽃 같은 열정으로 여기저기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해결사로도 활동한답니다. 그래서 ‘톰소여의 모험’의 톰이나 ‘빨강머리 앤’의 앤 같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홍길동 같은 유형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실용적은 측면에서 유용한 MBTI ENTP유형(엔팁)의 모든 것들을 낱낱이 전해드리고자 하오니 끝까지 시청하시길 권합니다. 만일 기본적인 설명 없이 ENTP유형해석부터 바로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2분 28초부터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pMmKYXaJlvk     


내용:

발명가형, 능력자, 문제해결사 ENTP 특징 

ENTP 대표표현

ENTP유형의 한국인, 미국인 분포도

ENTP유형의 직무수행특성

ENTP유형이 말하는 직업적 공통점

ENTP유형의 직장생활 

ENTP유형의 직업

ENTP유형이 많이 선택하는 직업 

ENTP유형이 잘 선택하지 않는 직업과 그 이유

ENTP유형에게 어울리는 직업과 직무

ENTP유형의 대표직업

NCS로 본 ENTP직업

ENTP유형에 어울리는 NCS대표직업

ENTP유형이 선호하는 직업과 직무     


저는 오랫동안 ‘MBTI 성격유형별로 어떻게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안내할 수 있을까?’라고 오랫동안 고민해왔는데요. 고민 끝에 조금 미진하더라도 제 커리어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MBTI성격유형별로 진로와 직업선택과 경력관리 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모자란 부분은 앞으로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 나아지리라 믿으면서 MBTI유형별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직업과 진로, 직장생활, 직무성향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전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수정보완, 제안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성격은 어떤 진로와 직업과 잘 어울리셨나요? 자신의 성격유형에 따른 진로와 직업의 길을 걸어가고 계신가요? 아니면 전혀 다른 길로 접어드셨나요? 어떤 상황과 계기로 그렇게 접어들게 되었는지 여러분의 생각과 경험을 댓글로 나눠주신다면 많은 분들에게 큰 지혜가 되리라 믿습니다.     


온전하게 여러분 자신으로서 이해받고 사랑받고 성장해 나아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발명가형 #문제해결사 #엔팁 #ENTP #ENTP성향 #ENTP특징 #ENTP파헤치기 #ENTP유형 #ENTP유형해석 #ENTP의모든것 #ENTP에대한모든것 #ENTP직업 #ENTP진로 #ENTP공통점 #ENTP직장생활 #ENTP선호직업 #ENTP싫어하는직업 #MBTI강의 #MBTI교육 #MBTI #MBTI검사 #MBTI들 #MBTI이야기 #MBTI직업 #MBTI진로 #MBTI성격유형 #MBTI강사 #MBTI전문가 #커리어코치 #정철상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강연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 교육&문의 :

이메일 career@careernote.co.kr

취업진로지도전문가교육 https://careernote.co.kr/notice/1611

작가의 이전글 나부모마음 다 헤아리지 못하는 불효자는 오늘도 웁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