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취업지도를 하려면 반드시 과거가 아닌 현재와 미래에 예민해야한다.
왜냐면 세상이 너무나 빨리 변하기 때문이다.
2~3년전 데이터가 의미 없는 이유다.
또 세대간 느끼는 특징도 전혀 다르다.
지금 곧 취준생이 될 코로나학번들....
솔직히 어떻게 홍보하고, 이끌어야 할지 너무 어렵다.
"단절"이라는 키워드가 메인인 그들... 인생의 중요한 것들을 오프가 아닌 온라인에서 습득하니 말이다.
암턴!
진로취업지도를 하는 사람이라면...
그뿐아니라 어른이라면...
꼭 봐야 할 영상
MZ, 회사를 떠나는 이유에 대한 영상
글로벌 트렌드인 "대퇴사의 시대" 이에 대한 고찰!!
솔직히 용기가 없는 나는 이렇게 멋지게 퇴사를 하는 MZ가 부럽기도 하다.
포인트들만 봤지만..(조만간 풀영상을 제대로 출근길 볼 예정)
좋은회사에 대한 정의 자체가 다르다....
결국 늘 이야기하는 대세적인 가치관에 대한 이야기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