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휴게소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주해 Jul 05. 2018

뜻밖의 혼종, 콤팩트 슈퍼카 7대

도심형 럭셔리 콤팩트 슈퍼카 7대

많은 사람들은 슈퍼카를 좋아한다. 하지만 솔직히 슈퍼카는 국내 도로 환경에 잘 어울리지 않는다. 또한 실용적이지도 않다. 이렇게라도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어쨌든 거의 모든 슈퍼카 브랜드는 SUV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너도나도 SUV를 하는 판에 진정한 유니크함을 원한다면 이 시기에 국내만을 위한! 현지화된 콤팩트 슈퍼카도 필요하지는 않을까. 고급차의 럭셔리함과 도시의 실용성을 결합한 차가 있다면 나의 선택은?



부가티

부가티 시론의 디자인은 정말 너무 감격스럽다. 시론에는 쿼드 터보 차저 W16 8.0리터 엔진을 장착하여 최대출력 1500PS 뿜어낸다. 이런 기술력이라면 충분히 콤팩트한 도심형 소형 자동차를 정말 잘 만들어낼 수 있다.




코닉세그

스웨덴의 고성능 스포츠카 제조업체인 코닉세그. 코닉세그는 2002년에 첫 차를 출시했고 이후 여러 자동차와 멋진 자동차 키를 만들고 있다. 어쨌든 이번엔 소형 슈퍼카가 추가되길..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가 출시하는 거의 모든 신차는 많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그중 하나가 람보르기니 우루스일 것이다. 람보르기니는 매일 새로운 차를 운전하는 듯한 다양한 드라이브 세팅을 지원한다. 이는 국내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차도 잘 만들 수 있다는 말! 여전히 날렵하고 날카로운 선을 가진 도시의 람보르기니! 이번 기회에 라인업을 확장하는건 어떨지.




롤스 로이스

롤스 로이스는 크고 비싼 고급 승용차다. 영국의 유명 자동차 제소사인 롤스 로이스는 1920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팬텀 시리즈와 같은 독보적인 모델을 만들어 왔다. 최근에는 벤틀리의 첫 SUV의 벤틀리가 출시됐으니 소형 롤스 로이스를 만들어 벤틀리를 견제해야 할지 않을까.




맥라렌

2017년 맥라렌 슈퍼 시리즈 두 번째 차량이 출시됐다. 이제 기존의 650S를 맥라렌 720S가 대체한다. 맥라렌 720S는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최대마력 720PS , 최대토크 78.5kg• m, 최고속도는 341km이다. 그리고 이 차는 네번째 새로운 도시형 콤팩트 슈퍼 맥라렌이다. (세번째는 570S)




페라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갑비싼 고급 럭셔리 슈퍼카 페라리. 시장 변화를 감지한 페라리의 FUV(Ferrari Utility Vehicle)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실 조금 늦은 감도 있으니 그 전에 도시를 위한 작고 빠른 페라리르 출시해보는 것은 어떨지. 진정한 블루오션.




벤틀리

벤틀리 벤테이가에 도전할 수 있는 SUV는 롤스 로이스 컬리넌일 것이다. 아직 컬리넌이 개발 중인 최고급 SUV는 벤틀리 벤테이가일 것이다. 이제서야 롤이 로이스와 진정한 차별화가 필요한 시기! 국내 도심 번화가를 드라이브하기에 너무나도 적합하면서도 실용성과 럭셔리함을 겸비한 슈퍼 콤팩트 벤틀리로 말이다.



Posted by 비보호직진




함께 읽으면 유익한 글





매거진의 이전글 내차 하고 싶은 자동차 키 6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