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차량 화재 사고 원인에 따르면 불꽃이나 정전기, 스파크로 인해 발생한 화재 건수는 무려 423건!
전국 주유소에서 발생하는 화재 중 1년에 10건은 정전기로 인한 화재.
정전기가 쉽게 일어나는 겨울에는 자동차를 이용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열쇠, 동전 등 금속으로 자동차의 손잡이를 툭툭 건드려주면 정전기가 밖으로 흘러나와 방출돼 짜릿한(?) 경험을 예방할 수 있어요.
셀프 주유소 주유기 정면에는 '정전기 패드'라는 게 있어요. 주유 전 정전기 패드에 손을 대면 남아 있던 전하들이 제거된다고 해요. 주유구 손대기 전에 잊지 말고 정전기 방지 패드에 반드시 먼저 터치하세요.
건조할수록 정전기는 더욱 쉽게 발생한다는 사실! 겨울철에는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면 적절한 습도 유지로 피부의 건강도 지키고 안전도 지킬 수 있답니다.
겨울철에는 합성 섬유로 된 자동차 시트커버를 사용하기보다는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는 세정제로 닦아 주면 며칠 동안은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품 광고 했으면 참 좋았을텐데...(속마음)
합성 섬유로 만든 옷보다는 양모 또는 면과 같은 천연 섬유 혼용률이 높은 옷을 입으면 정전기가 덜 일어납니다. 폴리에스테르 옷을 입고 주유할 때에는 정전기 패드 터치 필수!
차량 내에서 발생하는 정전기를 노면으로 보내고 탑승자를 정전기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접지 기능을 합니다. 겨울철 정전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1. 정전기 터치패드 먼저 만지기
2. 주유기가 말하는 대로 하기
3. 주유캡 열고 주유하기
겨울철에는 내리자마자 주유캡에 손대기 절대 금지!
Posted by 카룻
당신은 유익한 글이 읽고 싶다.
당신은 퀴즈가 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