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도주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주해 Dec 10. 2018

내비게이션 켜 놓고도 길치 소리를 듣는 다면?

내비게이션과 늘 옥신 각신을 하고 있다면..



유익한 글 함께보기



내비게이션을 켜놓고도 길치 소리를 듣는다면? 내비게이션과 늘 옥신 각신을 하고 있는 당신에게 필요한, 내비게이션 천재 되어보자!


나를 더 힘들게 하는 내비게이션!

300미터 앞이 어디지? 고속도로 출구는 이번인가? 다음인가? 애증의 내비게이션 길 안내 놓치지 않고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주행차선 정보를 활용하자!

교차로가 가까워질 때 화면의 경로 주행 차선을 보고 미리미리 차선을 변경한다면 더욱더 빠르고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업데이트는 늘 최신으로!

주행 중 내비게이션 화면의 허공에 둥둥 떠다니는 내차의 모습을 보고 싶지 않다면 내비게이션은 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모의 주행을 사용하자!

모의 주행을 활용하면 이용도로, 공사구간, 사고 다발지역 등의 위험구간을 미리 알 수 있다. (단 내비게이션에 따라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


교통 표지판을 활용하자!

요즘 내비게이션은 실제 교통 표지판을 주행 중에 표시해주는데, 내비게이션 상의 교통 표지판과 실제 도로의 교통 표지판을 비교하는 것도 길을 놓치지 않는 좋은 방법이다. 


나에게 맞는 내비를 사용하자!

아무리 인기가 높은 내비게이션이라도 모든 사람의 취향에 딱 맞을 수는 없다. 누구의 추천보다 직접 본인이 다양하게 여러 번 사용해보면 나에게 맞는 내비를 찾을 수 있다.(스마트폰 내비 기준)


내비게이션 음성 안내에 귀 기울인다.

눈으로만 보면 간혹 놓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음성 안내에 귀를 기울여 보자. 잘 들어보면 우회전 시 3차선인지 4차선인지 친절하게 알려줘 길을 놓쳐 돌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음성 안내 잘 듣는 깨알 팁

1. 음악 볼륨을 줄인다. 2. 음향 방향을 조절한다. 3. 내비게이션 우선 설정(순정 내비)

매거진의 이전글 너무 심각한 이수교차로 알고 가도 멘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