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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CX 업무에 AI를 어떻게 활용해야할까요?

CS/CX에 AI 활용성 극대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캐치업입니다.


오늘은 저번 컨텐츠에 이어 2번째 세션에서 다뤘던 AI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세션에서 한 줄로 정리하자면, "AI를 이해하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정의하고 명확한 프롬프트(좋은질문)을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내자"였습니다. AI는 어떤 질문? 어떤 프롬프트로 질문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값을 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한 방법론적인 부분의 이야기와 채널톡에 적용된 AI를 어떻게 학습시켜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목차 INDEX

1. AI는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까?

2. LLM(Large Language Model이란?

3. 학습된 모델을 기반으로 프롬프트를 우리에 맞춰 사용하기

4. AI 프롬프트 역할 정의

5. 올바른 프롬프트? 문제인식과 정의





단순히 AI 도입만으로 CS 효율을 높이기는 힘들다. 명확하게 일을 정의하고 AI에게 명확한 프롬프트를 입혀주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비즈니스의 워크플로우를 명확하게 아는 것부터 해야한다.




결국 CS/CX를 활용하여 기업의 매출에 기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명확한 워크플로우를 정의하고 단순 업무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제품,서비스의 고도화를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 생각들어진다. 


결론 : 고객과 대화하는 일은, 정말 소중하다.

AI로 만든 효율화로 다음 레베뉴업과 성과까지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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