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변방에서 드리는 소식 From 이필립 전소피아 26.2.18
샬롬 ! 주께서 귀히 여기시는 선교 동역자님들 주안에서 평안하시리라 믿습니다.
저희들은 주님 은혜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산에도 들에도 개울에도 벌써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너무 추워서 따뜻한 봄이 속히 오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0일부터 네팔건지순복음성막교회(라메쉬 반다리 목사)와 저희 신학교가 연합하여 3개월 코스 영성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남학생 16명, 여학생 18명 모두 34명이 3개월 동안 합숙하면서 집중해서 기도와 말씀 훈련, 기초 성경교리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들은 훈련을 마치고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에 따라 신학대학에 진학하기도 하고, 교회 리더로 섬기기도 하고, 두세 명이 한 팀이 되어 교회가 없는 마을에 들어가 교회를 개척하기도 합니다. 비록 이들이 아직은 어리고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약한 자를 들어 강한 자를 부끄럽게 하시고, 가난한 자를 들어 부유한 자를 부끄럽게 하시는 주님께서 이들에게 비전과 복음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부어주셔서 수많은 힌두교도들을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일에 쓰임받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마아너포카라 글로리아 교회가 주님 은혜 가운데 건축이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고비고비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이미 세상을 이기신 주님께서 능히 승리할 힘을 주셨습니다. 이 교회 목회자인 테크 바두르는 저희가 3년전에 네팔건지에서 목회자 세미나를 인도할 때 새신자임에도 불구하고 그 자리에 참석했다가 큰 도전을 받고 즉시 자기 집에서 가정교회를 시작했습니다. 교회가 있는 마이너포카라에서 저희 센터까지 1시간이상 걸리는 거리라서 그 지역 목회자들이 목회자 세미나를 비롯한 기타 영성훈련 프로그램에 참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지역에 마이너포카라 글로리아 교회건물과 훈련할 장소를 위해 기도하던 중 주께서 귀한 교회를 통해 재정을 채워주셨습니다. 여러가지 악조건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교회건물이 완성되어가고 있습니다. 4월에 입당예배를 드릴 계획 중에 있습니다. 할렐루야!!
이 건물을 통해 이 지역 목회자들 50여명을 집중적으로 제자훈련을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년에 3차례 정도 캠프를 열 계획입니다. 이 건물을 통해 먼저는 지역사회 영혼들이 주께로 돌아오고, 지역 목회자들이 기도와 말씀으로 잘 훈련받아 복음의 일꾼으로 든든히 서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전소피아 선교사가 천안아산 제자교회에서 열리는 332차 목회자 가정교회 세미나에 참석하여 4박 5일동안 예수님이 꿈꾸는 가정교회 정신과 프로그램들을 참관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날 주일 예배시간에 성도들 앞에서 참석자 50명을 대표해서 가정교회 세미나를 통해 받은 은혜와 비전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저희가 섬겼던 북인도 데라둔 지역에서는 요나라는 목사를 통해 가정교회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네팔에서도 네팔건지 성막교회를 중심으로 가정교회를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공동체 중심 사회인 인도와 네팔 땅에 가정교회가 뿌리를 잘 내릴 수 있도록, 신약교회 회복을 꿈꾸는 목회자들이 계속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저희부부가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비접촉미전도 종족안에 교회를 세우기 위해 인도 국경을 넘어 네팔건지로 온지 만2년이 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차량이 없어서 이필립 선교사는 오토바이를 타고 장거리 사역지를 다니고 있습니다. 1년전에 오토바이 사고로 발을 많이 다쳐서 고생을 한적도 있고 여러번 사고를 당할 뻔한 적도 있었습니다. 네팔에 비록 차량이 비싸지만 주님이 결재하시면 바로 해결이 되리라 믿습니다.
사역에 필요한 크고 튼튼한 차량을 속히 주시도록 꼭 기도해 주십시오.
3월 5일 네팔에 총선이 있습니다. 원래 2027년 총선 예정이었으니 지난 9월 대규모 반부패 시위로 친중정권이 붕괴되면서 정국의 안정을 위해 총선이 앞당겨 실시가 됩니다. 전통 좌파정권과 젊은 층 세력 사이의 가치 충돌이 정치 분열을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네팔이 속히 정치적으로 안정이 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크리스챤 리더들과 기독교에 호의적인 국회의원들이 많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저희 비자가 2월 말까지인데 이번에 1년짜리 비자를 꼭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때마다 일마다 주께서 평강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여호와 샬롬!!
*연락처 : +977 9703017825 / 02-2619-2202(FMB) / 카톡 ID sengsuhindi1, 한국 010-9255-7994
*선교후원: 하나은행, 기독교한국침례회 해외선교회(이건우)
990-018691-674 (일반헌금 / 이건우) / 990-007953-448 (목적헌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