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린정 Sep 24. 2024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나요?

매력있는 새벽독서7


당신이 물어야 할 것은


"나는 무엇을 원하는가?"나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가 아니라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는가?"이다.



-팀 페리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흥분이야말로 실질적인 의미에서 행복의 동의어이고 당신이 추구하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흥분은 만병통치약이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열정'이나 '행복'을 추구하라고 권할 때, 사실 그들은 똑같은 하나의 개념에 주목한다. 그것은 바로 '흥분'이다.




오늘 내용은 우리가 원하는 것? 목표? 가 사실은 나를 흥분시킬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흥분=행복


이런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는데, 글을 읽고 보니 맞는 말 같아요.


행복하면 기분 좋다. 나를 흥분시키는 일도 기분이 좋다ㅎㅎㅎㅎ

목표는 내가 관심 있고 흥미를 느끼는 일로부터 시작되고, 하나하나 달성하면서 더 큰 목표를 이루려고 할 것입니다.



목표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면 지금 나를 흥분시키는 일,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는지 생각해 보아요.

그 일이 내가 진정하고 싶은 일일 것입니다.

(어제 놓친 글 오늘글과 함께 올려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우선순위를 해내는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