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간섭하고서히 Oct 17. 2024

발도스타 주립대 미국 유학 부담없이 준비했어요




안녕하세요~

발도스타 주립대 미국 유학 부담없이

가능했던 한 0진 이라고 해요



저는 친척 언니가 미국에 살아서

1년에 한 두번 정도 놀러갔는데



갈 때마다 자유로운 분위기부터

모든 게 다 너무 부러웠죠ㅜ



부모님도 한국보다는 해외로

나가는 게 비전적으로 훨씬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셔서



의논한 끝에 유학을 준비하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공부에는 흥미가 

없는 편이다 보니까



수능 준비에 집중하지 못했고,

수능을 망쳐버리고 말았어요



영어는 그나마 3등급은 나왔는데

나머지 과목은 5~7등급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내신도 굉장히 낮은 편이라서

걱정이 많이 됐어요



주변에서도 어떻게 그 성적으로

유학을 갈 수 있겠냐고 하면서

재수나 준비하라고 했죠ㅜ







이 성적으로도 유학을

갈 수 있나 싶어서 참 막막해서



관련 내용들을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는데요



그러다가 발도스타 주립대

미국 유학 과정에 대해 접했죠



저처럼 수능 성적이 낮아도

좋은 대학을 갈 수 있다니!



게다가 원래 미국 유학 비용이

엄청 비싸다 보니까



부담이 많이 될 것 같아서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발도스타 조지아 주립대는

학비, 식비와 기숙사 비용까지



달에 200만원이면 다닐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이거다 싶어서 부모님께

말씀드리고 함께 상담을

받아보게 됐습니다!







제가 성적이 좋지 않다보니

이 성적으로도 갈 수 있는

대학교면 안 좋은 곳 아닌가 싶었어요



알고 보니 발도스타 주립대는 

조지아주 랭킹 7위의 종합 대학교였어요



거기에다가 경영대학은

미국 주요 대학 경영대 학장들이 설립한

비영리인증기관인 AACSB 인증을 받은



전세계 5%, 미국 15% 권 내의

우수한 곳이라고 했습니다!



심지어 이 인증을 받은 학교끼리는

학점 교환이 가능한데,



인증학교로는 하버드대, 스탠퍼드대,

다트머스대, MIT, 버클리 등

세계 유명한 대학이 있더라고요



한국에는 이화여대, 연세대 등이

이 인증을 받았다고 하니

얼마나 대단한 곳인지 아시겠죠?



뿐만 아니라 미국 공과 대학 내

랭킹 4위에 산업공학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인 전미 내셔널 랭킹

35위의 조지아텍으로의

편입 프로그램도 있다고 했어요



이 사실을 듣고 나니까

더욱더 가고 싶어졌고



부모님도 이 정도면

마음 놓고 지원해 줄 수 

있겠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성적이 안 좋던 제가

이대로 바로 입학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발도스타 주립대 유학을 위해서는

선행조건이 필요했어요



바로 학교에서 지정한

교양 8과목을 듣고,



IELTS 6.0 이상을 받아야

2학년으로 편입을 하는 것이었죠



상담을 해주시는 멘토님이

과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ELS 과정이라는 것이 있었는데,



40주 동안 필리핀에서

영어 공부를 먼저 하면서



동시에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통해서 교양 8과목을 수강하면

된다고 했어요



그러면 학비를 50%나

감면 받으며 입학할 수 있었죠!



이 과정 자체도 비용이

2500만원 선이라서

부담이 많이 줄어들더라고요







학점은행제가 뭔가 했는데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서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국가 제도였습니다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제도라서

믿고 이용할 수 있었어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게 필리핀에서도



핸드폰으로 발도스타 주립대

교양 8과목을 들을 수 있는 거죠~



8과목을 전부 이수하려면

한 학기가 걸린다고 했는데

15주로 구성 돼 있어서



필리핀에 있는 40주 내에

충분히 해결할 수 있었어요







발도스타 주립대 교양 8과목을

과락 없이 이수하기 위해서는



출석률 80% 이상,

성적 60점 이상이

나와야 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건 없었죠



주 마다 과목 당 한 개씩

온라인 강의가 올라오고,



2주 내로만 끝까지 수강하면 

출석 인정이 되더라고용



중간중간 시험이나 과제가

있기도 했는데



이거는 멘토님이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편하게

통과할 수 있었답니다!



저는 그냥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하면서



그냥 핸드폰으로 강의를

켜두기만 해도 됐어요ㅎㅎ



행정처리도 해야하긴 했는데

멘토님이 다 알려주시고

챙겨주셔서 수월했죠







이렇게 필리핀에서의 40주 간의

ELS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학점은행제를 통해

교양 8과목도 무사히 이수했고



마침내 발도스타 주립대 편입을

할 수 있었답니다~



지금은 미국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정말 제가

상상하고 원했던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 그 자체예요!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도

미국 유학 비용 부담없이

이렇게 유학을 오다니..



아직도 꿈만 같죠



저처럼 낮은 성적 때문에,

또는 유학 비용 때문에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가 한 과정을 통해서

미국 유학 부담없이 가능하니까

완전 추천드려요!



여러분도 같이 이 캠퍼스 생활을

즐기길 바라면서 응원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학점은행제 체육학사 취득 이게 제일 빠를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