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은미 May 30. 2023

한가지에 미친 사람

아직도 너무 좋은 이 길

이 길이 아니면 나는 어디에 있어야 할까.

가장 사랑하는 내 사람들에게 내가 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오늘도 내게 주어진 이 길을 걸으며,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만 든다.


하나를 반복할 때 나는 분명히 지루함도 느꼈었고

어느 한 분야의 끝에 도달하지 못한 이유 또한

나는 분명히 알고 있다.


그래서 더 잘하고 싶어서

자꾸 그 한 자리에 머무르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나는 해볼거야.

정상에 도달할 수 있는 길은

이 일을 포기하지 않는 것.


그렇게 된다면,

내 상상 속에서 이루고 싶은 많은 것들이 

현실 속에서 가능하게 될 것 같아.

그것만은 확실해.


때로는 하기 싫은 것도 인정하면서

때로는 내가 이 구역에서 최고라는 생각도 하면서

그렇게 조금만 더 가보자. 힘내!


작가의 이전글 엄마는 말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