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북이슬 Jun 15. 2023

00. 서른짤도 노는 게 제일 좋아!

prologue


뽀로로즈와의 인연은 지금으로부터 만 5년 전인 2018년 5월, N사의 모 게임 길드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길드 참여가 강제되는 모바일 게임이었는데, 몇몇 길드의 빡센 면접과 조건에 지쳐(예를 들어, 24시간 미접속 시 강퇴, 매일 길드에 10만 골드씩 상납하기와 같은...) '이럴 바에야 그냥 내가 널널한 길드 하나 만들어서 즐겜하겠다!'는 마음으로 길드를 하나 만들게 되었는데요. 거기서 만났거든요.


아쉽게도 게임은 약 2년 후 서버종료를 했지만, 모난 사람 없이 오랫동안 즐겁게 지냈던 터라 길드 단톡방은 아직도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무려 스무 명 넘게요!

2년간 여러 번 벙개와 정모를 통해 안면을 튼 사람들이 많다는 것도 여러 이유 중 하나였겠죠.


게임 서비스가 종료된 2020년. 전 세계를 그분께서 강타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유례없던 팬데믹 상황.

당연히 수시로 만나던 게임 모임도 올스톱되고, 모두가 꽤 오랫동안 우울한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2022년 하반기, 마침내 거리두기와 영업시간 제한이 모두 해제되었던 때!

미친 뽀로로들의 쌓여있던 에너지들도 폭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시작은 아주 오랜만의 정모였던 동해 어딘가...!

바닷가를 보며 부어라 마셔라 할 생각으로 독채를 빌려 간만에 10명 정도가 모이게 되었습니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그곳에서, 미친 뽀로로 다섯 명이 모두 마주치게 된 것이었죠...!



그때는 아무도 몰랐습니다.

뽀로로즈라는 소모임이 생겨, 거의 매주 서해로 동해로 남해로... 미친 일정을 이어가게 될 것이라고는요...


-to be continued






※뽀로로즈 멤버 소개

대장: INFP. '넓고 얕은 찍먹'이라는 좌우명으로 한라산 등반, 낚시, 해루질, 볼링, 탁구, 포켓볼, 골프, 뮤지컬, 콘서트 심지어 해외여행까지도 가장 앞장서서 리드하는 만악의 근원. 평소엔 MBTI가 I와 F라고 주장하지만 아무도 믿지 않는 대장 뽀로로. 다만 알코올이 들어가면 미친 E와 F로 변신하곤 함. 자주 하는 말은 '득근득근!', '사람은 그렇게 쉽게 안 죽어...' 그리고 '막내는 지치면 안 돼!'


개장: INFJ. 길드장이었으므로 '대장'이라는 호칭으로 자주 불리곤 했는데, 술 먹은 다음 날 '내가 또 술 마시면 진짜 개다!'라는 말을 하고선 하루 이틀 뒤에 술을 먹는 모습을 자주 보여, '개'+'대장'='개장'이라는 호칭으로 바뀌게 된 비운의 인물. 일요일엔 충전을 위해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뽀로로즈에겐 씨알도 먹히지 않아서 매번 슬퍼함.


렴치: ISTP. 뽀로로즈 모임의 공식 운전기사. 대장이 짠 계획을 렴치가 완성하므로 그야말로 만악의 근원 2라 할 수 있음(주로 뽀로로들을 집 앞에서 태워다, 일정이 끝나면 집 앞까지 내려줌). 공식 별명인 '렴치'는 '파렴치한'의 줄임말로, 사회통념상 비춰보았을 때 지나치게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아가와 교제한 적이 있어 붙여짐.


병약이(E): ENFJ. MBTI 검사상 E 성향 99%가 나온 확신의 외향인. 하지만 그에 걸맞지 않게 바람만 불어도 날아갈 것 같은 연약한 체격과 병약한 체력을 타고나 본의 아니게 뽀로로즈 모임에 불참하곤 하는 비운의 인물. 앓아눕느라 모임에 참가하지 못했는데 재밌어 보이는 사진이 단톡방에 끝없이 올라올 경우, 침상에서 남몰래 눈물을 닦아내곤 함.


막내: ISTP. 모임의 유일한 20대이자, 뽀로로즈 공식 막내. 렴치를 제외한 모두에게 배려와 귀여움을 받고 있지만 한참 연하만을 편애하는 렴치에게 막내는 그저 노인네일 뿐. 20대다운 강인한 체력으로 대장의 넓고 얕은 찍먹을 가장 먼저 지지하는 만악의 근원 3. 대장과 함께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하는 유이한 득근파 중 하나.




※ 본 매거진은 연재 전 뽀로로즈 모두에게 연재 동의를 얻었으나, 개개인의 신변 보호를 위해 신상이 특정될 수 있는 부분은 조금의 각색을 거쳤음을 알려드립니다. 그 점을 제외하고 앞으로 서술할 모든 일들은 100% 실화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혹 다섯 중 한 명이라도 알아보신 지인께서는 부디 못 본 척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커버이미지: 유튜버 피아노사우르스_PIANOSAURU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