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C Feb 09. 2020

아마존의 지속적인 혁신 방법

책리뷰: 아마존 리더십 원칙과 지속적인 혁신 방법 

시애틀의 작은 온라인 서점이었던 아마존이 어떻게 21세기 가장 파괴적인 이커머스 회사로 부상을 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제국에 이룰 수 있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특히, 오늘날의 전자 상거래 시장을 지배하는 방법, 리테일을 혁신하는 방법 및 기타 비즈니스가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책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 원서를 읽고 필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 위주로 주관적으로 가공하였니 참고 바랍니다.


책 링크  -  아마존: 지속적인 혁신 방법


누가 읽으면 좋은지 

비즈니스 기획자 및 마케팅 전문가

이커머스의 미래에 관심이 있는 사람


주요 주제  

아마존의 지속적인 혁신 방법

아마존을 포함하여 많은 온라인 리테일 업체가 실제 매장을 여는 이유


주요 키워드

아마존 비즈니스 전략은 크게 플라이휠(flywheel)의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고객이 없이는 매장도 없다는 리테일의 가장 기본 진실을 충실하며 따르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온라인을 넘어서 오프라인 매장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도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https://mustread.tistory.com/4


결론

아마존이 창업된 지 20여 년이 넘었으며 현재 아마존의 "플라이휠" 전략은 회사를 더욱더 높은 수준의 성공으로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은 고객의 요구를 중심에 두고 속도, 편안함 및 편의성에 대한 기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에 지속해서 투자해 왔으며 식료품과 같은 새로운 부문으로 진출한 아마존은 계속해서 고객의 삶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다른 리테일 업체는 아마존이 할 수 없는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을 차별화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Retailers can't out-amazon Amazon



작가의 이전글 MOOC : 온라인 대중 공개강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