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검절약...그리고 지식에 대한 투자
연일 이어지는 폭염가운데, 어느 새 개인들이 가졌던 마음자세와 목표들이 희미해지는 시기입니다.
폭염으로인해 그 어떤 것도 눈에 들어오지 않고, 어디론가 피서를 떠나고픈 날들이지만, 이러한 날씨와는 무관하에 주식시장 및 부동산시장은 급변하고 있으며, 2016년에 세운 목표들이 이제는 조금씩 결실을 맺을 시기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존경받는 부자가 되기 위한 첫 글을 무엇으로 할려 고민하다...결국 부자로 가기 위한 태도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시작점에서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문득 올림픽대로를 주행하다보면 많은 아파트들이 좌우로 보입니다. 어림잡아도 5~10억 이상이 되어보이는 아파트들이...
이런 집에 입주하고자하면 여러분들은 먼저 부자가 되기 위한 태도를 갖추어야 합니다.
20대 후반에 직장을 잡아서 한걸음 한걸음 재산을 쌓다보면 언젠가는 지금 보시는 올림픽대로 주변의 아파트들에 입주할 수 있다는 생각은 그리 논리적인 판단은 아닐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하냐... 필자는 이렇게 제안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긴 터널을 지나고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처음 터널에 진입하였을 때는 그 길이를 가늠할 수도 없고, 깜깜하여 어떻게 진행할지 모릅니다. 그러하기에 막연하기도 하고, 두려움도 앞섭니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에 다시 돌아갈까 하는 주저하는 마음까지 듭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걸어가다보면 어느새 저 멀리 출구가 있는 빛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재테크를 통해서 부자로 가는 태도도 마찬가지입니다.
단계별 목표를 세우고, 단계별 목표에 맞는 투자채널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이런 목표들을 세우다보면, 각 단계별로 "내 주제에","포기할까" 라며 여러번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럴수록,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저 먼 터널 끝에 있을 파라다이스를 꿈꾸며 인내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설정한 목표를 위해서는 인내와 절제가 필요합니다.
때로는 책을 쌓아놓고 경제학을 공부하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직장인으로서 평생직업을 갖기 원한다면 젊었을때, 경제지식과 삶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투자 하십시요. 지금 인내있는 땀방울이 60대 70대의 소중한 퇴직급여의 씨앗이 될 것입니다.
돈을 모으는 과정은 고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서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태도는 명확합니다. 근검 절약이 몸에 밴 자세와, 경제에 대한 지식적/경험적 투자가 선행되야 합니다.
오늘부터 바로 시작해 보세요~
필자 역시 새로운 삶을 시작하며, 먼저 1천만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언제가 다시 이 글을 리뷰하며 글을 올릴 때, 그때가 바로 필자가 1천만원의 seed money를 만든 시기입니다.
저와 같이 '2016 부자되기 프로젝트'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존경받는 부자는...바로 내가 움직여 노력하며 이루어 내는 것입니다.
내 삶속에서 나의 한계를 뛰어넘는 의지와 노력이 이루어질때 비로서 하늘의 운이 닿으며 완전히 다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변화가 내게 오는 것임을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