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안 XianAn 스님 Oct 21. 2024

10/25금 2시 다보법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마포)

대한불교진흥원의 초청 법문 - 현안스님 편

이번 주 금요일 대한불교진흥원의 초청으로 다보법회에서 법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출가한지 오래된 편이 아니라서 많이 부끄럽지만, 큰 용기를 내봅니다! 저는 미국에서 2012년 영화스님을 만나서 선 명상을 접했고, 그게 저한테 너무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 

영화스님에게 허락을 구해서 2015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사람들에게 선명상을 소개해왔습니다. 돌이켜보니 그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열정만 많았던 것 같습니다. 

2019년 출가 후 한국에 도량이 생겼고, 스승님은 저를 한국으로 보냈습니다. 그래서 출가자가 되서는 줄곧 한국에서 시간을 보냈고, 한국에서 활동해왔습니다. 한국불교와 미국불교가 만난 이곳에 많은 젊은이들이 저와 함께 명상을 시작하고, 불교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더 밝아지고, 건강해지고, 스스로 많이 희생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노력하는 걸 볼 때 출가하길 너무나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올 5월 유럽, 7월~9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선 명상을 알릴 기회가 있었는데, 이번 다보법회를 통해서 이런 많은 경험들을 공유해보고 싶습니다. 이 법회는 종교, 나이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법문을 마치고 근처 카페 등에서 모여서 이야기도 나눠보아요. 가을 날씨가 좋습니다. 문을 박차고 나와서 함께 생산적인 하루를 만들어봅시다.


2024년 10월 25일 금요일 오후2시

지하철 5호선 마포역 4번 출구 도보 50M

다보빌딩(BBS불교방송국) 3층 대법당 다보원 


https://www.kbpf.org/31



매거진의 이전글 11/17 선명상과 염불을 둘 다 하는 선정쌍수 법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