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차람 Feb 07. 2017

1. 연락 문제

제일 사소하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

요사이 '연락 문제'로 상담 문의를 하는 언니 동생들이 부쩍 많아졌어. 동물들도 겨울잠을 자는 이 고요한 겨울밤 '까똑'하는 그의 알람은 더더욱 울릴 기색이 없는 거 같아. 썸이여도, 사귀는 사이라도 이 연락은 쉽지 않은 문제야. 사귀면 달라질 거 같아? 그렇지 않아. 우리가 변하지 않으면, 같은 문제는 그대로 있어. 그래서 오늘 꼭 연락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 이 문제에 대한 관점이 조금 바뀌었으면 해.


연락 문제는 처음에는 '연락했는데 너가 답이 없어서 걱정했잖아'로 시작되는데, 나중에는 연락을 잘 하지 않는 너가 잘못했다 하는 싸움으로 커지거든. 그래서 뭔가 내가 옳다고 생각하고, 상대방이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해. 결국 남자는 혼자 있고 싶다고 하거든. 아니면 자격증 시험이 있어서, 혹은 일이 바빠서 일주일 후에 연락하겠다는 남자도 있어. 어떤 남자는 한달을 달라고 했대 ㅜ ㅜ 서로가 마음을 몰라준다고 야속할 뿐이야. 그래서 연락 문제로 마음 속상하기 전에, 남자와 여자의 마음을 알아보자규.



연락에 의미를 두는 여자의 마음

- 연락의 빈도로 마음을 확인하고 싶음.

- 연락이 없네, 다른 여자 생겼나?

- 지난번에 내가 실수한 거 때문에 연락이 없나?

- 날 그리 좋아하지 않나 보다.

- 화장실은 갈 시간은 있겠지, 그렇게 바쁜가?

- 맨날 연락하고 싶다.

- 썸일 때는 자주 하더니, 마음이 변했나?


연락을 잘하지 않는 남자의 마음

- 만날 때 잘하면 되지.

- 상사의 카톡만으로도 매우 피곤함.

- 일 끝나고 연락해야지.

- 딱히 용건이 없어서.

- 카톡 하면 말이 길어져서.

- 썸일 때는 자주 하게 되지만...

- 할 말이 바로 떠오르지 않음.

- 이 여자는 원래 톡을 자주 하는구나... 나는 안 그러는데.

- 게임하는데 자꾸 톡이 온다 ㅜㅜ.

- 나를 이해해주지 않는 여자다.

 


차람 TIP

- 1일 1 카톡으로 나름의 가이드라인 잡아보기

- 서로를 위해 매일 굿나잇 카톡 해주기 같은 약속 정하기

- 연락이 뜸할 때 집착하지 않도록 관심을 다른 데로 돌리기

- 예쁜 프사로 바꾸기 혹은 다른 남자랑 있는 프사로 바꾸기

- 썸에게 여러 번 톡하고 싶을 때 스쿼트 20번 하기;;

- 대답을 유도하는 재밌는 농담 보내기 "ㅋㅋㅋ"라도 옴 ;

- 내가 지금 집중해야할 것이 무엇인지 자문해보기


차람타로 유투브 영상보기 (아래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JiMAawrrKdE&t=292s


차람타로 바로가기 : 아래 주소 클릭 

 http://pf.kakao.com/_JHxjud



유투버도

시작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UxI32MkCtp4&t=48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