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변함없는 클래식의 가치

The Great Trench Coat

by 샬롯

나뭇잎이 물들고 연말이 다가오면서 거리를 걷는 사람들의 겉옷이 점점 두꺼워지고 있다. 가을이 절정에 이르렀다는 신호다. 이 계절은 패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특히나 특별한 시기다. 옷장 속에 잠들어 있던 다양한 아이템들이 잠시나마 빛을 발하는 때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가을 패션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바로 트렌치코트가 아닐까? 이 클래식한 아우터는 패션계에서 오랜 시간 동안 그 가치를 증명해 왔고,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스타일로 재해석해왔다. 클래식 영국 트렌치코트는 그야말로 시대를 초월하는 매력을 지닌 아이템이다.


그렇다면, 클래식의 정의란 무엇일까? 클래식이라는 키워드는 문학에서부터 요리까지 모든 장르에서 두드러지게 사용된다. 오늘날에는 "취향을 타지 않는 것"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한다. 하지만 문학에서 클래식은 결코 다 말하지 못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전하는 작품을 의미한다. 패션에서 클래식 아이템이란 역사 속으로 사라지지 않고, 끊임없이 참조되고, 재창조되며,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오늘날 모두가 사랑하는 이 클래식한 카키색 트렌치코트는 하나의 아이템을 넘어 패션 스타일로 자리 잡았다. 올드 스쿨부터 모던 시크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는 그야말로 시대를 초월한 패션 아이템이다.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든, 분명 사랑할 만한 트렌치코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클래식한 트렌치코트로 스타일을 완성해 보자.




1. 버버리 켄징턴 트렌치코트

켄징턴 버버리.PNG 롯데백화점 인천점 1F

버버리는 트렌치코트의 대명사로, 아우터웨어 중에도 가장 아이코닉한 아이템 중 하나이다. 단 한 번도 트렌드에서 벗어나지 않은 켄징턴 트렌치코트는 충분히 투자할 만한 패션 아이템이다.



2. JJ 지고트 캐시미어 A 라인 핸드 메이드

지고트.PNG 롯데백화점 인천점 2F

캐시미어 블렌드로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하며, 별도의 여밈이 없는 로브형 핸드메이드 코트다. 트렌치 특유의 방수 기능은 없지만, 트렌치코트의 영향을 받은 부드러운 실루엣을 선사한다.



3. 미샤 케이프 옵션 캐시미어 블렌디드 핸드메이드 코트

미샤.PNG 롯데백화점 인천점 2F

보다 영한 트렌치코트를 찾고 있다면, 이 트렌치코트는 꼭 하나 장만하자. 제천벨트로 다양한 실루엣을 연출하기 좋고 케이프를 활용하여,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4. 파슨스 캐시케이프코트

파슨스.PNG 롯데백화점 인천점 2F

쿨한 카키 컬러로, 겨울철 여러 스타일과 코디가 가능한 색감의 트렌치코트다. 적당한 길이감으로 겨울, 가을철 모든 룩에 어울리는 따뜻한 아이템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