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el Nov 02. 2021

내가 생각하는 부자란.

부자를 논하다.

내가 생각하는 부자란.


필요한 물건을 사기 전에 중고로 먼저 알아본다.

나를 치장하는데 큰돈을 쓰지 않는다.

내가 오늘 죽으면

다음 날 남은 짐들을 처리할 자녀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들만 남겨둔다.

돈의 가치가 떨어질 거 같으면

가치가 유지되거나 오를만한 자산으로 바꿔 둔다.

한 푼을 소중히 하지만 남을 돕는 일엔

큰돈도 주저 없이 내놓는다.


그동안의 나는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주저 없이 바로 샀다.

나를 치장하는데 돈을 아끼지 않았다.

내가 오늘 죽으면

어지럽혀진 내 방을 보는 엄마가 많이 울 거 같다.

갈 때까지 이렇게 어지르다 갔구나 하고.

돈의 가치가 떨어진다는 게 무슨 말인지도 몰랐다.

그래도 한 푼 두 푼 여러 푼 써댔지만

 남을 도울 돈에 가장 큰돈을 흔쾌히 내놓았다.


다행이다.

그나마 마지막은 부자의 자질이 다분해서.

작가의 이전글 지옥과 천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