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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heon Nov 11. 2016

고객구매 빈도를 히스토그램으로 나타내는 방법

어느 회사에서 고객을 분석할 때 고객이 언제 무엇을 샀고, 어떤 제품을 더 선호하고, 얼마나 구매했는지 등을 분석한다. 이번에는 '고객구매 빈도'에 대한 히스토그램을 만들어 볼 것이다. 예를 들어, 전체 기간 동안 단 1번 구매한 고객은 몇 명인가 등을 히스토그램으로 나타낼 것이다.




◆ 계산된 필드에서 아래와 같은 수식을 작성하자.



위 수식은 "'Customer ID’ 당 ‘Order ID’의 고유 수”를 의미한다.


◆ ‘고객당 구매수’를 클릭하고 ‘차원으로 변환’을 클릭하여 차원으로 바꾸자.



◆ 차원으로 바꾼 ‘고객당 구매수’를 '열'에다가 드래그하자.



◆ ‘Customer ID’를 행으로 드래그하고, 클릭하여 ‘측정값 - 카운트(고유)’를 클릭하자.



◆ 새로 바뀐 ‘카운트(고유)(Customer ID)’를 Ctrl를 누른 채 마크에 있는 '레이블'로 드래그하자.

◆ 드래그 한 ‘카운트(고유)(Customer ID)’를 다시 한번 Ctrl를 누른 채 '색상'으로 드래그하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고객구매 빈도별 고객의 수'를 알 수 있는 히스토그램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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