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SWQualit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 Sjoon George Dec 03. 2017

analyzingcontext.com

비즈니스 룰 제작 도구  

이전에 PC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들었던 설계지원 도구들을 Web-App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이름은 

analyzingcontext.com

여기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2가지 입니다. 

Given-When-Then 의 시나리오 제작

Pseudo-code의 MC/DC분석


첫번째 Given-When-Then (GWT)는 이전에 마인드맵을 활용한 조합을 만들어내는 도구이고 

두번째 MC/DC는 말 그대로 Code를 읽어들여 발생가능한 MC/DC(Modified Condition/Decision Coverage)를 만드는 도구 입니다. 


국제화를 염두하여 미천한 영어로 대부분 페이지가 작성되었습니다.  모 동호회에서 오픈 하자마자 바로 지적 들어오던데 꿋꿋히 영어를 고집하려고 합니다. 


사용 방식은 이메일을 입력하면 10분동안 사용할 수 있는 ticket을 발송합니다. 이를 클릭하면 10분동안 사용가능 합니다.


이 페이지는 저 혼자 만든 것이고 python-flask 베이스로 제작되었습니다. 프론트 javascript부터 서버단까지 Full-Stack으로 간만에 작업을 해 봤네요. 제가 본업이 현재는 개발이 아니다 보니 짬짬히 작업을 하였고 기획부터 하면 10개월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발전 방향은 아래 사이트처럼 전문 도구를 만들고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상황에 따라 바뀔수도 있습니다. 


https://inductive.no/





매거진의 이전글 진실의 순간을 위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