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성장 "호기심, 새로운 시험"

변화와 성장이라는 것은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그 끊임없는 노력이 예전의 것을 그대로 답습한다면 그 효과는 없거나, 크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변화와 성장이라는 단어에는 "혁신적인"이라는 단어가 붙게 되는 것이죠. 놀랍게도 이러한 이야기를 빅토리아 시대를 산 사람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바로 월터 페이터(Walter Pater)입니다. 페이터는 1839년에 태어나 1894년에 생을 마감한 빅토리아 시대의 비평가이자 소설가입니다. 그가 남긴 이야기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페이터.PNG 월터 페이터 (1839-1894)
What we have to do is to be forever curiously
testing new opinions and courting new impressions.



이 말을 번역하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끊임없이 호기심을 가지고 새로운 생각을 시험해보고, 새로운 인상을 받아야 한다."가 됩니다.(제가 번역한 게 정확한가요? 영어를 잘 하는 편이 아니라서. ^^)


여기서 중요한 단어는 "호기심", "새로운 시험"입니다. "호기심"은 제 책의 <변화와 성장 레시피>에서도 다루고 있는 내용인데요. 호기심은 "다양한 호기심"과 "구체적 호기심"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호기심.PNG

호기심은 그래서 지식과 지혜 탐구를 위한 동력입니다. 호기심이 강하다는 것은 지식과 지혜에 대한 탐구열이 매우 높다는 것이죠.


이러한 호기심에 기반하여 "새로운 시험"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야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페이터는 "새로운 인생(new impressions)"라고 이야기 한 것이죠.

어떤가요?


당신은 변화하고,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호기심"을 가지고 "새로운 시도"를 해 보세요.

(만약,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키우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변화와 성장 레시피> 저의 책을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변화와 성장 "DT이야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