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한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동욱 May 04. 2020

한달머니 DAY4: 구체적인 행동

1. 물건 소싱 

우선 완도에서 가장 잘 나간다고 하는 전복을 제품을 올리기로 결정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주문을 하는 것으로 보이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려 경쟁률이 높다. 하지만 경쟁률이 높더라도 광고 집행에 얼마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소싱을 어느 분께 받는가가 중요한데 어머니께서 아시는 분이 장사를 하시는데 이분을 통해 물건을 가져와서 위탁판매를 해도 되는데 직접 물건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배송이 늦어질 것만 같다. 직접 완도 시내에 나가 도소매상에 가 위탁 거래처를 뚫어야 될 것 같다.  그를 위해서 내일은 다른 온라인 스토어에서 완도 전복을 어떤 방식으 분석해야겠다.


생각해보니 원활한 소싱을 위해서는 제철 농수산물 리스트를 정립해서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다. 


추가적으로

어제 찾아본 내용 중에 따로 생산자가 배송 송장을 주지 않고도 택배사와 자동으로 컨택하여 택배사가 물건을 받아가는 시스템이 있다는데 한번 알아봐야겠다. 


2. 촬영

제대로 된 촬영을 위해서는 최소한 아이폰 X는 필요해 보인다. 지금 이 폰으로는 정말 무리다. 사실 약정 기간도 끝났고 폰을 살려면 살 수는 있는데 아직도 폰이 비싼 시기라서 고민이 된다. 웬만하면 아이폰 약정으로 폰을 사야겠다. 내일은 폰을 웬만하면 사는 것으로 결정하도록 하자.

촬영을 위한 흰색 전지는 사놓았고 촬영을 위한 소품과 간이 조명을 사야겠다. 전복 촬영을 위해 필요한 상품의 리스트를 내일 적어보도록 하자

내일은 유튜브에 쇼핑몰 관련 사진 촬영을 위한 채널을 찾아보도록 하고 내가 수강한 사진 촬영 강의도 나에게 유익한지 한번 검토해보도록 하자.

  

오늘 강의들을 찾아보다가 촬영 전에 담을 것들을 기획해놓고 찍으면 효과가 좋다는 강의 내용을 들었다. 잘 찍어놓은 상품들을 벤치마킹하여 사진의 구도와 느낌을 기획하고 찍는 게 확실히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3, 마케팅

스마트 스토어 광고 집행은 해봤고 그 유명한 인스타그램 광고를 도전해 보자. 신사임당 님이 추천하신 인스타 광고 집행 유튜버의 강의를 한번 찾아 봐야겠다.



신사임당 님, 솔직한 신대 표등 도움이 되는 분들의 강의를 꾸준히 듣고 시행착오를 줄이고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 가장 현명해 보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