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incent Jul 24. 2023

chatGPT API를 이용한 서비스 개발기(5)

메인 이미지도 생성 AI로!!!

그래서 내가 만들기로 한 서비스는 바로 글쓰기 앱이다. 브런치에 글을 쓰고 있으면서 무슨 그런 서비스냐고 물을 수 있겠다. 하지만 내가 기획에 들어간 서비스는 앞선 글에서 나온 기획들 중, 작문 및 에세이 피드백 서비스이다.


일단 앱 이름을 정해야 하는데... 나는 이미 생각해 둔 앱 이름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심작가


마음을 글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앱의 톤 앤 매너는 조금 편안하고 코지한 분위기로 생각했고, 그에 따른 그림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미지 생성 AI 중에 써본 것은 미드저니, 달리 2, 레오나르도 ai를 사용해 보았고, 이번엔 가장 경험이 좋았던 레오나르도 ai를 사용해서 디자인 에셋들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위 이미지는 테스트로 만들어 본 이미지들이다. 생각보다 캐릭터의 표현이 좋았고, 2D 일러스트 풍의 이미지들도 굉장히 멋지게 잘 표현되었다. 무엇보다 레오나르도 ai는 생성된 이미지를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는 약관이 있다. 그렇기에 자유롭게 내 서비스에 넣을 수 있다.


이렇게 생성 조건에 여러 조건을 줄 수 있었고, 생각보다 다른 툴과 비교해서 프롬프트값에 비해 완성도 있는 이미지들을 생성해 줬었다.


자아~ 그럼 글 쓰는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들어 볼까... 


앱에 메인화면에 들어가도 좋을 것 같고, 스플래시 이미지로 띄워줘도 분위기는 좋을 것 같다. 토큰이 다 떨어져서 결국 유료결제했다... 뽑아내야지!! 수없이 시도한 결과...



제일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가 나왔다!! 

이제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7월 말이 다가오고 있다. 바로 GPT-4 API 가 풀린다. 물론 현재 성능하락 이슈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한글을 알아듣고, 문맥을 이해하는 것이 주요한 요점이므로 고려할 사항이 아닌 것 같다. 내일은 드디어 앱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화면을 띄워보는 걸로...


#AI #AI서비스개발 

작가의 이전글 chatGPT API를 이용한 서비스 개발기(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