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종신 Feb 27. 2019

샤오미의 첫 5G 폰 Mix 3 믹스 3 실제로 보니

대륙의 실수 5G 공략의 첫 신호탄

샤오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2019 의 샤오미 부스는 그 규모 면에서도 이제 대형 메이커로서 면모를 풍기고 있습니다  


서오민 이번 전시회에서 대륙의 실수라는 별칭처럼 고퀄리티의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동 킥보에서 LED조명, TV, 레이져 프로젝터, 핸드폰에 이르기 까지 그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MWC의 테마에 맞게 자사의 Xiaomi MIX 3 5G 폰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샤오미의 첫 5G 스마트폰인 ‘Mix  3'는 베젤은 물론 전면 카메라도 노출되지 않은 채로 6.39인치 화면 전체 디스플레이가 꽉 차있는 디자인입니다.

전면에서 화면이 자지하는 비율이 약 93%를 넘는다고 하고 실제로 보니 지금까지 나온 경쟁사의 모델보다 눈에 띄는 차별화 요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슬라이드 다운으로 전면 화면을 내리면 숨겨진 전면 카메라가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삼성이 채택한 OLED에 핀홀을 뚫는 기술이 아직은 없는 듯하지만,  완성도는 수준급으로 가격까지 합리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판매 호조가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전면 다스플레이가 별다른 형태의 가공이 없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도 유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면 카메라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전면을 밀어 내리면 나오는데 듀얼로 각각 2400만 & 200만 화소 카메라가 채택되었습니다  


또 하나의 제대로 된 대륙의 실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WC201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