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지사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Feb 03. 2019

[마케팅 스터디] 2기 모집 안내

[얼리버드할인][강남] 2019년 3월~5월간 격주 홀수 월요일 저녁 

안녕하세요? 서울비즈니스스쿨의 최효석 대표입니다.


실무를 하지만 비전공출신이라 이론적으로 더 깊이 있는 내용을 알고 싶으신지요.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등 실무 위주의 지엽적 교육만 받다보니 그 근간이 되는 기본 원리(Basic principle)에 대해 더 알고 싶지 않으신지요.  

사람들은 이론적인 교육이 실무에 별로 쓸모없다고 말하지만, 실상은 탄탄한 이론적 이해가 없기 때문에 기술만 배워도 늘 갈증을 느낍니다. 체력이 안되는데 운동을 잘 할 수 있겠습니까.


제작년에 이런 문제의식을 가진 분들과 함께 전 세계의 경영학과에서 가장 많이 교과서로 쓰이는 바이블인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원리(Principle of Marketing)>을 3개월 동안 같이 읽는 스터디를 모집했습니다. 마케팅의 바이블을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는 모임입니다. 모집과 동시에 50명 이상 등록하여 조기 마감하였습니다.


서울비즈니스스쿨은 그간 실무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는데요, 그 중에서도 현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클래스를 다수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꼭 필요한 지식이지만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으면 단편적으로만 알고 있을 지식을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자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난 기수의 경우 하루만에 50명 넘는 분들이 신청해주시고 경영전략스터디의 경우 100명 넘는 분들이 신청해주실 정도로 뜨거운 성과가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요청으로 올해도 마케팅 스터디 모임을 개설합니다.


제가 교육사업자이자 컨설턴트로 현업에서 느끼는 가장 큰 문제점중 하나는, 대부분의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마케팅 실무자들의 경우 마케팅 지식을 단편적으로 배운다는 점이고, 그래서 실무 기술은 뛰어나지만 한번 체계적으로 마케팅의 원리와 원칙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공부해보고 싶은 갈증이 많아 보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회비 입금 후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목표 : 필립코틀러의 <마케팅 원리>를 3개월 동안 같이 다 읽기.


2. 읽을 도서 : <Kotler의 마케팅원리(Principle of Marketing)> (16판), Philip Kotler저, 시그마프레스(2017)

마케팅과 관련하여 전 세계의 경영대학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준 교과서 입니다.

저는 이 책을 가히 "마케팅의 구약성서"라 부르고 싶습니다. 모든 마케팅 원리는 이 책에서 파생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매링크 : http://www.yes24.com/24/goods/45062573?scode=032&OzSrank=1

구버전(13~15판)을 소장하신 분들은 내용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니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하시겠습니다. 다만 12판 이전은 비즈니스 환경이 많이 변하였기 때문에 신판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3. 모임일시 : 3~5월 홀수 월요일 저녁 7시~10시 (3H)

 *스케줄을 꼭 체크하시고 해당 일시에 참석이 가능하신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3/4, 3/18, 4/1, 4/15, 4/29, 5/13, 5/27. 총 7회


4. 모임장소 : 강남역 인근 (장소는 선발자에 한해 차후 개별 공지)


5. 비용 : 16만 

정가 시간당 1만원(공간 대여비 및 최소 운영비) : 회당 3시간 x 7회 = 21만원

특별할인비용 -5만원 = 16만원


6. 대상 :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과장급 이하 실무자 또는 대학생 추천.

현업 마케터로 일하고 있지만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아 체계적으로 마케팅 원리를 다지고 싶으신 분

마케터는 아니지만 마케팅적 사고방식으로 업무에 참고하여 협업 능력을 키우시고 싶은 분

스타트업 재직자로서 직무를 넘나들며 다양한 역할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마케팅 역량이 필요하신 분

취준생/대학생으로서 기본 직무로서 마케팅 능력을 키우고 싶으신 분


7. 스터디 진행 방식

첫 주에 3인 1조로 팀 편성을 한 뒤, 매주 각 조단위로 해당 내용에 대한 요약 및 설명을 진행합니다

하루에 3개 챕터를 진행하며 한 챕터당 1시간씩 세션이 진행되며, 내용 정리 및 설명 20분과 토론 25분을 진행하고 전체 내용에 대한 Wrap up을 제가 5~10분 정도 진행한 뒤 쉬는 시간을 갖는 형식입니다.

(유의사항) 본 모임은 지식을 전달하는 강연회가 아니라 같이 동등히 참여하는 스터디 방식이니 적극적 참여가 어려우시거나 강연 형태의 모임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신청방법 :

 1) 아래 입금계좌로 회비 16만원을 입금해주세요. (마감은 신청서순이 아니라 입금 선착순입니다)

 - 입금계좌 : 국민은행 829101-01-236426 (예금주 : 최효석)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은 개별 연락 주시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입금 후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https://goo.gl/forms/Yy5OHnKoWhtGCkew1





프로그램


▷ 1회차 : 3월 4일

- 오리엔테이션

- Chapter 1 : 마케팅 : 수익성 있는 고객관계의 관리 (최효석)

- Chapter 2 : 기업전략과 마케팅 전략 : 고객관계구축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최효석)


▷ 2회차 : 3월 18일

- Chapter 3 : 마케팅 환경의 분석

- Chapter 4 : 마케팅 정보와 관리

- Chapter 5 : 소비자 시장과 소비자 구매행동


▷ 3회차 : 4월 1일

- Chapter 6 : 산업재 시장과 산업재 구매자 행동

- Chapter 7 :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 : 표적고객을 위한 가치창출

- Chapter 8 : 제품, 서비스, 브랜딩 전략 : 고객가치의 구축


▷ 4회차 : 4월 15일

- Chapter 9 :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 전략

- Chapter 10 : 가격결정 : 고객가치의 이해와 포찬

- Chapter 11 : 제품가격의 결정 : 가격결정 전략


▷ 5회차 : 4월 29

- Chapter 12 : 마케팅 경로 : 소비자 가치전달

- Chapter 13 : 소매업과 도매업

- Chapter 14 : 고객가치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 6회차 : 5월 13일

- Chapter 15 : 광고와 공중관계

- Chapter 16 : 인적판매와 촉진

- Chapter 17 : 다이렉트 마케팅과 온라인 마케팅


▷ 7회차 : 5월 27일

- Chapter 18 : 경쟁우위 창출

- Chapter 19 : 글로벌 마켓

- Chapter 20 : 지속가능한 마케팅



퍼실리테이터

최효석

서울비즈니스스쿨 대표


경영실무전문 교육기관인 서울비즈니스스쿨의 대표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 교육기관 CCC의 Co-founder이자 경영전략컨설팅회사 Keystone Management의 대표를 역임하였습니다. 연간 200여건 이상의 강의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 및 기관 교육을 위주로 하지만 마케팅 스터디, 경영전략 스터디, 비즈니스 북클럽 등 다양한 종류의 공개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010-9906-2512 / ceo@seoulbusiness.school




기존 스터디 모임 풍경


열심히 토론하는 영상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료 코칭 신청자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