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지사항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효석 May 29. 2017

브랜드 스터디 : 5회만에 끝내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브랜드 교과서 통독하기

안녕하세요? 서울비즈니스스쿨의 최효석 대표입니다.


올 해 들어서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현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클래스를 다수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무에서는 꼭 필요한 지식이지만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으면 단편적으로만 알고 있을 지식을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자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전략경영 스터디를 개설하였는데 하루만에 100명 넘는 분들이 신청해주시는 뜨거운 성과가 있었습니다. 5월엔 마케팅 스터디를 개설하였는데 이것도 50명 정원을 다 채웠습니다. 많은 분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이번에는 브랜드 스터디 모임을 개설합니다.


제가 교육사업자이자 컨설턴트로 현업에서 느끼는 가장 큰 문제점중 하나는, 대부분의 (경영학을 전공하지 않은) 실무자들의 경우 경영 지식을 단편적으로 배운다는 점이고, 그래서 실무 기술은 뛰어나지만 한번 체계적으로 경영의 원리와 원칙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공부해보고 싶은 갈증이 많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이 비즈니스 스터디가 전략경영과 마케팅에 이어 이번에는 브랜드로 이어갑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회비 입금 후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목표 : Kevin Lane Keller의 <전략적 브랜드 관리>를 3개월 동안 같이 다 읽기.


2. 읽을 도서 : <전략적 브랜드 관리(Strategic Brand Management)> (15판), Kevin Keller

 - 브랜드과 관련하여 전 세계의 경영대학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과서 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학술적 개념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전략에 관한 모든 내용을 망라한 명저입니다.

 - 구매링크 : http://www.yes24.com/24/Goods/17078020?Acode=101




3. 모임일시 : 7~9월 짝수 월요일 저녁 7시30분~10시 (2.5H)

 - *스케줄을 꼭 체크하시고 해당 일시에 참석이 가능하신 분들만 신청해주세요

 - 7/10, 7/24, 8/7, 8/21, 9/4. 총 5회


4. 모임장소 : 강남역 인근 (장소는 선발자에 한해 차후 개별 공지)


5. 비용 : 8만원

- 5회분 공간 임대료 및 최소 운영비로 사용됩니다.


6. 대상 : 브랜드와 브랜드 전략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직장인 또는 대학생.


7. 스터디 진행 방식

 - 매주 스터디원끼리 챕터를 정해서 연구하고 해당 주차에 관련 내용을 발표하는 방식

 - 발표와 더불어 해당 주제에 관해 토론 및 사례연구 하는 시간도 갖을 예정


8. 신청방법 :

 1) 아래 입금계좌로 회비 8만원을 입금해주세요. (마감은 신청서순이 아니라 입금 선착순입니다)

 - 입금계좌 : 국민은행 829101-01-236426 (예금주 : 최효석)


 2) 입금 후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https://goo.gl/forms/eZNrz4OsKDSLVKnM2






프로그램


▷ 1회차 : 7월 10일

- 오리엔테이션

- Chapter 1 : 브랜드와 브랜드 관리 (최효석)

- Chapter 2 : 고객 기반의 브랜드 순자본과 브랜드 포지셔닝 (최효석)


▷ 2회차 : 7월 24일

- Chapter 3 : 브랜드 공명과 브랜드 가치사슬

- Chapter 4 : 브랜드 순자본 구축을 위한 브랜드 요소의 선택

- Chapter 5 : 브랜드 순자본 구축을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의 설계 


▷ 3회차 : 8월 7일

- Chapter 6 : 브랜드 순자본 구축을 위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Chapter 7 : 브랜드 순자본 구축을 위한 2차적 브랜드 연상 레버리징 

- Chapter 8 : 브랜드 순자본 측정 및 관리시스템의 구축 


▷ 4회차 : 8월 21일

- Chapter 9 : 브랜드 순자본의 원천 측정 : 고객 사고방식 포착 

- Chapter 10 : 브랜드 순자본의 성과 측정 : 시장 성과 측정하기 

- Chapter 11 : 브랜드 아키텍처 전략의 설계와 실행 


▷ 5회차 : 9월 4일

- Chapter 12 : 신제품의 도입 및 네이밍과 브랜드 확장 

- Chapter 13 : 장기적인 브랜드 관리 

- Chapter 14 : 지리적 경계와 세분 시장을 넘어선 브랜드 관리




기존 스터디 모임 풍경


열심히 토론하는 영상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고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ceo@seoulbusiness.school 로 이메일 문의 부탁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