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총총지 chongchongji Mar 22. 2022

해야 할 일을 끝낸 후 당신에게 필요한 자세

총지툰 일상툰

.

.

.

.

.

.

.

.

.
드디어 해야 할 일을 마무리했어요.
홀가분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스스로에게 휴식을 주기로 했어요.

하루 종일 누워있기도
밀렸던 드라마를 정주행하기도 했죠.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살바도르 달리 전시회를 보러 갔어요.

많은 사람들이 긴 줄을 서서
그의 작품을 보고 있었어요.

"나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멋진 존재가 되고 싶다."
생각을 하며 전시회를 나가려는데
글귀를 마주하게 되었어요.

"평균 이상의 내가 되기 위해, 모든 사람의 기억 속에 남기 위해, 나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예술에서도 삶에서도 모든 것에 있어서 말이다!"

꽤 오랜 시간 서있었어요.
머리를 띵, 맞은 기분이었든요.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은 분도
더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갔어요.

일을 끝냈다는 홀가분한 마음에
너무 오래 취하지 않고
더 멋져지기 위해서

다시 앞으로 나아가요, 우리.


마음과 마음이 닿기를

Hoping my heart touches your hear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