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추보 구자룡 Feb 03. 2022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

나를 완벽한 브랜드로 만드는 방법

이 책은 “전문가의 미래, 나를 브랜딩하라”의 칼럼 12편을 수정 및 보완하고 남다른 브랜딩을 한 12명의 전문가를 추가적으로 인터뷰하여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출간한 전자책이다. '밀리의서재'로부터 출간 제안을 받고 밀리오리지널로 출간되었으며, 밀리의서재에서만 읽을 수 있다.



저자 : 구자룡

출판사 : 밀리의서재 오리지널 전자책

출간일 : 2022.02.01

페이지 : 350 (스마트폰기준)

 ISBN : 979-11-92123-49-3 (05320)


출판사 책 소개


회사에 소속되기보다 프리랜서로 근무하고자 하는 니즈가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저마다 이상을 그리며 퇴사 후 독립하지만, 막상 ‘회사’라는 보호막이 한 꺼풀 벗겨지면 생각처럼 흘러가지 않는다. 나는 고객이 오롯이 내 능력을 보고 함께해왔다고 착각했지만, 사실 내가 소속되어 있는 ‘회사’라는 브랜드를 보고 거래해왔던 것이다. 그러므로 내가 회사에 다니든, 새로운 일을 찾아 독립했든 간에, 고객이 나를 알아주도록 만드는 브랜딩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이 책은 평범한 직장인에서 독립하여,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성공한 전문가 열두 명의 인터뷰와 함께, 내가 누구이고, 나의 고객이 누구인지 정체성을 파악하는 법, 나의 전문성과 상품성을 높이는 방법 등 마케팅과 브랜드 컨설팅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긱 이코노미 시대 퍼스널 브랜딩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목차


프롤로그. 나는 브랜드다 


1부. 전문가의 미래, 나를 브랜딩하라 


1. 지금은 변혁의 시대, 내가 곧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

2. 잘 가꾼 나의 브랜드가 마법의 마케팅이 된다

3. 브랜드는 허상이 아니라 실체가 있어야 한다

4. 나의 아이덴티티를 찾아라

5. 나의 고객은 누구인가

6. 나의 상품성을 높여라

7. 나의 고객이 원하는 핵심가치를 제안하라

8. 나의 브랜드 스토리를 개발하자

9. 나의 브랜드를 검색되게 만들어라

10. 나에게 맞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라

11. 나의 브랜드 평판을 전략적으로 관리하자

12. 퍼스널브랜드를 만드는 습관을 길러라


2부. 평범한 사람들의 남다른 브랜딩 


1. 꿈의 힘을 믿는 피터호테 박항기 (메타브랜딩 대표)

2. 공간잇기 연구자 서준원 (공간잇기 지역 · 사람 · 이야기 연구소 대표)

3. ESG 프론티어 전민구 (SB Korea 이사)

4. 질문하는 걷는 자 이현상 (그레이웨일디자인 대표)

5. 여행하는 크리에이터 이화자 (여행작가)

6. 일어나 걷게 하는 비즈니스 소통 연설가 정경호 (엔학고레 소통아카데미 대표)

7. 커리어 코치 윤영돈 (윤코치연구소 대표)

8. 센스 크리에이터 김상률 (유나이티드브랜드 대표)

9. 책 쓰는 홍보 강사 김태욱 (스토리엔 대표)

10. 소소한 마케터 유군 유진오 (글로벌 마케팅 N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대표)

11. 공감을 통해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마케터 최은희 (브랜드앤피플 대표)

12. 본질을 꿰뚫는 밸류닥터 구자룡 (밸류바인 대표)


에필로그. 퍼스널브랜딩,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참고문헌




https://millie.page.link/oHcea


독자의 후기(페이스북 게시글)

https://www.facebook.com/maumejuin/posts/5193981287301271


매거진의 이전글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 10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