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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추보 구자룡 Apr 12. 2019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개정판)

실무에 가장 밀착된 마케팅 입문서

2012년에 출간 되었던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을 지난 2여년에 걸쳐 4차산업혁명, 마켓4.0, 디지털, 데이터 등 최신 내용과 최근 사례로 개정한 최신개정판입니다.


현장에서 가장 유용한 마케팅 실무서의 전설,
개정판으로 돌아오다!


마케팅은 판매와 영업은 물론 모든 요소를 활용해 고객의 가치를 증대시키는 활동이다.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을 이익을 내면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이는 기업 경영 활동의 모든 것이 마케팅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이런 마케팅을 공부하기란 쉽지 않다.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을지는 몰라도, 매일매일 급격히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원론서는 먼 과거이야기처럼 느껴진다.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지식과 사례가 필요하다.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는 처음 마케팅 업무를 하게 된 초보 마케터, 체계적으로 공부하지 못했던 무늬만 마케터, 마케팅 업무에 도전하고 싶지만 잘 모르는 직장인 등을 위해 집필되었다. 이 책은 마케팅의 기본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정리한 교과서 같은 실무 지침서이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초판의 기본 골격을 그대로 유지하되, 기본원리 설명을 강화하고, 주제와 맞는 최신의 사례를 찾아 어떻게 마케팅을 했고, 그 결과가 어떤 시사점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특히 어디선가 들어봄직한 고리타분하고, 국내와 동떨어진 사례가 아닌 최신 한국형 사례를 수록하고 있다. 생초보라도 이 책을 통해 마케팅 흐름을 읽고, 기업의 미래를 위한 마케팅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구자룡|한빛비즈 |2019.04.05

페이지 480|ISBN 9791157843251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개정판)> 홍보영상 


급변하는 시장, 소비자를 사로 잡으려면

탄탄한 개념부터 다양한 최신 사례까지, 체계적으로 배워야 한다!


세계경제포럼 회장 클라우드 슈밥 교수의 ‘4차 산업혁명’은 지금까지와 다른 연결 중심의 새로운 세계를 제시했다. 필립 코틀러도 앞으로는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을 기반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자신의 저서에서 정리하기도 했다. 세상은 모든 것이 데이터로 바뀌는 디지털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마케팅이 강화될수록 마케팅의 중요성 또한 더욱 커진다. 오늘날의 시장은 대부분 레드오션으로 변했고, 스마트폰 등장 이후 소비자들은 더 똑똑하고 더 까다로워졌다. 복잡하고 치열해진 시장을 이해하고, 소비자를 공부하며, 미래를 통찰해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만 생존할 수 있다. 내가 속한 기업의 이익, 나아가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서는 마케팅을 공부해야만 한다.
유명한 마케팅 대가 혹은 석학들의 책은 시중에 많다. 하지만 그 유명한 필립 코틀러의 책이라도 아는 게 있어야 써먹을 수 있는 법이다. 지식의 축적이 있어야 개념설계가 가능하고, 개념설계가 가능해야 나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꽃피울 수 있다.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양날의 검’, 마케팅을 제대로 하려면 당신은 단계적으로 배워야만 한다.

마케팅 원론서가 알려주지 않는 실전 지식,
업데이트된 최신 사례로 더욱 현장에 밀착하다!

소비자를 사로잡는 능력 있는 마케터가 갖춰야 할 조건은 무엇일까? 마케팅 관련 신조어를 잘 아는 사람? 세계적인 마케팅 석학들의 이론에 빠삭한 사람? 아니다. 아무리 최신 트렌드와 이론이라도 우리나라 실정에 맞지 않으면 다 소용없는 법이다. 수많은 마케팅 서적들이 최신 트렌드에만 급급해 화려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만을 다루는 데 치중했다. 하지만 현실은 그보다 치열하고 이론을 그대로 적용할 수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지식을 응용하고 변형해 빠르게 적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는 책상머리 이론과 실제 현실 사이의 간극을 메워주고자 원론 및 개론을 우리나라 실정에 맞도록 짜임새 있게 잘 정리해주고 있다. 디지털 시대가 되고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다고 해서 마케팅의 본질이 변하는 것은 아니다. 저자는 시대가 변해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마케팅 지식과 그것이 오늘날 기업 경영 활동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으며, 어떤 효과를 가져왔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마케팅 원론서에서 봤음직한 케케묵은 사례들이 아닌 최신의 한국형 마케팅 사례에서 실용적인 마케팅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실제 마케터가 두고두고 펼쳐보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마케팅 교과서

이 책은 A부터 Z로 끝나는 원론이 아닌, 쉽고 구체적인 실무 지침서이다. 마케팅 이론과 실전 지식을 10단계에 걸쳐 정리해준다. 오늘날의 마케팅 이해와 마케팅 역량 강화,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방법, 마케팅조사, STP 전략과 핵심가치 포지셔닝, 제품 및 유통 차별화, 마케팅믹스, 브랜드 관리 및 브랜드 자산 측정을 다룬다. 특히 마지막 10장에서는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뉴 노멀 마케팅을 다루는데, 초연결 사회로 변화한 시대에서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정리한다. 각 장마다 기본원리를 정리한 후, 관련 최신 사례를 분석하고 있어 보다 현실적인 마케팅 지식을 얻고, 이를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마케팅’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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