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ris송호연 Jan 17. 2018

Clova AI Research 이야기

오셔서 같이 미래를 맞이해요-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소견일 뿐, 회사의 공식적인 입장과는 상관이 없음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오늘은 Clova AI Research에 입사한 후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스타트업 같은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준대기업이기에 딱딱한 분위기를 상상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엄청나게 유연하고 빠르고 스타트업 같은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겪어봐서 아는데, 진짜 스타트업 느낌입니다. 대학원 랩 생활 하시다 온 분들이 하는 말이, 랩 생활할 때보다 더 연구하기가 재미있고 좋다고 합니다. 조직 문화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Clova AI Research로 오세요~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분위기 안에서 자유롭게 연구하실 수 있어요!

2. 책임 근무제, 출근 시간과 퇴근 시간이 없어요!


책임감이 있는 성숙한 사람으로서 인정받는 느낌입니다. 

출근 시간이 없습니다. 퇴근 시간이 없습니다. 다들 의심하시는데, 진짜입니다. 실제로 눈치를 보지 않습니다. 회의 시간만 놓치지 않으면 됩니다. 그렇다고, 대충 일하는 사람 하나도 없습니다. 지금 한시인데, 방금 출근한 동료가 보이네요-


3. 최고의 동료는 최고의 복지입니다.


최고의 동료는 최고의 복지입니다.

넷플릭스의 인사철학이기도 하죠. 제 자리에서 뒤를 돌아보면 한국 역사상 최고의 천재 중 한 분이라 불리는 레전설이 계십니다. 옆에도 레전드가 있습니다. 이론을 공부하다 막히나요? 다 물어볼 수 있습니다. 자극을 엄청나게 받습니다.


4. 믿기 힘드시겠지만, 장기적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기술 연구가 일입니다. 


논문을 구현하기도 하고, 새로운 개념에 대해 토론하기도 하고, 거의 매일같이 세미나가 있습니다. 저는 사실, 입사하기 전엔 퇴근 후에 그리고 주말에 짬짬히 힘들게 시간을 내서 AI 공부를 했었는데! 여긴 AI 연구가 일이라니!! 아직도 믿지 못하겠습니다 ㅋㅋㅋ 주말에도 나오고 야근해도 하나도 안힘들어요- 어차피 오기 전에도 주말에 시간내서 공부했거든요- 이제는 일로 하니 너무나 재미있네요~!


물론, 연구는 장기적인 서비스 고도화 로드맵 상에 있어야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


5. 머신러닝 플랫폼 NSML 완전 대박입니다.


머신러닝 하다보면, 하이퍼 파라미터 이 것좀 자동으로 돌리면 좋겠는데.. 트레이닝 끝나면 자동으로 다음 작업 돌았으면 좋겠는데.. 한번에 한 20개 정도 팡팡 돌리고 싶은데- ㅠ

이런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오시면, 정말 편하게 한번에 수많은 작업들을 돌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엄청난 기능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좋은 인프라로 빠른 속도로 연구를 진행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솔직히 NSML 활용하시면 연구 속도 2배 정도는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요. 

6. 구내식당이 엄청나게 건강하고 맛있습니다.


매번 페이스북으로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구내식당이 맛있는 건, 정말 좋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맛있는데 1500~2000원이라니! 궁금하신 분들은 제 페이스북 포스팅을 종종 보시면 됩니다.


특히나, 저염식 위주로 칼로리에 신경쓴 식단이라 건강에도 좋습니다. 연구하면서 느낀건데, 건강과 체력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셔서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같이 연구해요!


구내 식당 1500 ~ 2000원, 업계 최고로 맛있는 구내식당입니다 ㅋㅋ


맛있는 도시락, 샐러드, 죽, 김밥, 샌드위치도 팔아요~ 2000원 정도


7. 단기적인 비즈니스 KPI에 쫓기고 계신가요? 
최신 기술과 비즈니스가 합리적으로 밸런싱 되어있는
Clova AI Research로 오셔서 미래를 맞이하세요-


지금은 당장 단기 성과 목표를 맞추기보다는 인공지능 기술 역량에 투자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기가 금방 열릴 것입니다. 모든 비즈니스의 밸류 체인은 무너지고 새롭게 재편될 것입니다. 


Clova AI Research에 오셔서 미래를 맞이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이 것 말고도 할 말은 많습니다만 ;ㅁ; 다음 자랑을 위해 아껴두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

결론은 지원하세요! 추천해드릴테니 제게 메일 주세요 :)


데이터 엔지니어,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 개발자, AI Research Scientist, AI Engineer

관심 있으신 분 연락주세요 :)


chris.ai@navercorp.com



작가의 이전글 시네마 천국의 New Year's Ev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